사는 이야기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한 아동보금자리 "샘솟는지역아동센터"
 샘솟는지역아동센터
 2011-05-06 12:26:02  |   조회: 2480
첨부파일 : -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한 아동 보금자리를 소개합니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동복지법 제16조 제1항 제11호)


샘솟는지역아동센터는 열악한 환경 경제적 빈곤 가정 형편으로 방임된 수급자, 빈곤아동, 맞벌이 가정의 아동, 조부모 아동, 저소득층 아동들의 보호, 양육, 교육을 통한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설립이 되었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호, 교육, 문화, 복지, 지역자원연계 프로그램이 동시에 운영되어지고 있고 현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야간보호사업을 병행하고 있는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한 소규모 지역아동센터입니다.

현재 야간(저녁 6시 이후)시간대 보호자 없이 집에 방임, 사고에 노출 되어있는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2011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시행되고 있는 아동․청소년야간보호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호프로그램으로 아동돌봄, 급간식 제공을 하고 있으며
문화프로그램으로는 플롯, 방송댄스, 펠트교실을 운영하고 있고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숙제, 주도학습지도 및 고학년 원어민영어, 고학년을 대상으로 학년별 수학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가 소외된 아동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할 때 입니다.
아직은 어리고 힘이 없지만, 빈부의 격차를 떠나 아동을 먼저 생각하기에 훗날 든든한 우리의 기둥이 되어 줄 아동들을 생각하며 단기적인 실리를 추구하는 봉사 후원이 아닌, 작은 정성이 묻어나는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작은 관심과 아낌없는 격려 후원 부탁드립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웃돕기성금으로 여러 사회복지기관과 함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야간보호사업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사업 홍보와 모금활동에 대한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11-05-06 12:26:02
125.143.205.1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