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2012년 11월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개선내용
 제주면허시험장
 2012-03-29 14:39:00  |   조회: 1620
첨부파일 : -
2012년 11월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개선내용

운전면허 시험이 간소화된 지 9개월이 지났습니다.
시험이 간소화되면 교통사고가 늘어날 것으로 걱정하신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우려와는 달리 신규로 운전면허를 취득한 분들의 교통사고는 제도개선 전후를 비교했을 때 40%가 줄었습니다.

이번 11월부터 도로주행시험이 바뀌면서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개선돼 시행되는 도로주행시험은 채점항목과 점수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시험장별 시험코스가 3개 가운데 1개를 선택하던 것이 10개 가운데 한 개를 선택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지금 시행하고 있는 도로주행 시험은 응시생이 모든 시험코스를 미리 외우고 시험당일 시험관이 선택해 주는 1개 코스를 스스로 운전해서 시험을 쳐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개선되는 도로주행 시험에서는 코스는 10개로 늘어나지만 네비게이션이 운전할 방향을 음성으로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미리 운전 코스를 외울 필요가 없어 오히려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오는 11월부터 개선되는 도로주행시험은 교통법규 준수 여부를 테스트하는 것이므로 교통법규를 준수를 잘 하시면 꼭 합격할 수 있다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도로교통공단에서 -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 개선관련 질문 및 답변 .

□ 질문
- 오늘은 운전면허시험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이 간소화된 지 9개월이 지났습니다. 시험이 간소화되면 교통사고가 늘어날 것으로 걱정했는데 실제 교통사고가 늘었나요?

◎ 답변
- 운전면허 시험이 지난해 6월 10일부터 간소화된 이후 우려와는 달리 신규로 운전면허를 취득한 분들의 교통사고는 제도개선 전과 비교했을 때 40%가 줄었습니다. 합리적으로 운전면허시험이 잘 개선되어 정착된거죠

□ 질문
- 이번 11월부터 도로주행시험이 바뀌면서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어떤 게 바뀌는 건가요?

◎ 답변
- 개선되는 도로주행 시험은 채점항목과 점수는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시험장별 시험코스가 3개 가운데 1개를 선택해서 시험을 보는데 10개에서 1개를 선택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 질문
- 코스가 10개가 되면 더 힘들어지는 게 아닌가요?

◎ 답변
-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은 응시생이 모든 시험코스를 미리 외우고 시험당일 시험관이 선택해 주는 1개 코스를 스스로 운전해서 시험을 쳐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개선되는 도로주행 시험에서는 코스는 10개로 늘어나지만 네비게이션이 운전할 방향을 음성으로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미리 운전 코스를 외울 필요가 없어 오히려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 질문
- 운전면허 간소화 정책이 국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있습니다.하지만 제도가 개선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다시 어렵게 제도를 바꾼다고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답변
- 운전면허제도가 불필요한 시험은 없애고 도로에서 실제 주행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로 바뀌고 있는 겁니다. 개선되는 도로주행시험은 교통법규 준수 여부를 테스트하는 것이므로교통법규를 준수를 잘 하시면 꼭 합격할 수 있다는 것 기억하시고 지금 연습하신대로 꾸준히 준비하시면 합격하실 것입니다.
2012-03-29 14:39:00
112.217.241.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