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지역사회활동 프로그램 우리함께 "해바!효" (孝를 실천하는 해피바이러스) 발대식 가져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12-04-17 17:14:32  |   조회: 1416
첨부이미지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안원식)은 지난 14일(토)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후원하는「2012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한경면 중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지역사회활동프로그램 우리함께 ”해바!효“(孝를 실천하는 해피바이러스)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 청소년지역사회활동프로그램 우리함께 ”해바!효“(孝를 실천하는 해피바이러스)사업은 발대식/해단식, 자원봉사자/소방안전 교육, 자원봉사활동, 요리조리(반찬만들어서 어르신 가정방문하여 식사차려드리기), 세대공감(어르신과 함께 취미활동 하면서 세대공감하기), 어깨동무(M.T)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어 있다.

 이 날 발대식에서는 “해바!효” 단원으로써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하였고, 한경119소방센터의 협조로 위기상황 대처교육과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하였다. 또한, 자원봉사자로서의 자세와 의미를 깨닫고자 제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자원봉사자 기초교육도 함께 이루어 졌다.

 이 날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안원식 관장은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위기상황 대처능력을 키우고, 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모두 이수한 만큼 자신감을 갖고, 프로그램에 임하여 孝를 배우고 실천함으로써,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라 주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마쳤다.
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자원봉사활동사업 담당자
박상철 사회복지사 roots42@hanmail.net
2012-04-17 17:14:32
175.207.212.1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