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주민과 함께하는 기쁨두배 행복 나눔 릴레이 운동
 이도1동
 2020-06-17 09:05:56  |   조회: 181
첨부이미지
이도1동주민센터 김은심


올해 초 이도1동주민센터에서는 행정과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공적 급여 외 지원이 필요하거나 위기가정의 생계비, 저소득층 가정의 의료비 등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지원하기 위하여『기쁨 두배 행복나눔 릴레이 운동』을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2월 이도1동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14개 자생단체가 협약을 체결하였다.

『기쁨 두배 행복나눔 릴레이 운동』은 지역복지 문제는 지역에 있는 복지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으로 지역주민, 업체, 자생단체 등이 물품, 현금 기부가 가능하며, 현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을 하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생계비, 병원비, 주거비 등을 대상자별 상황에 따라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으며, 물품의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순서로 물품이 필요한 가구에 지원을 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기부물품에 대하여는 처리 결과를 3일 이내에 알려주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자율 참여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모홍골 수호천사 현황판 및 포토존 운영과 각종 회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

지금까지 행복나눔 릴레이 운동을 통하여 의료비 등 가구에 천원, 쌀, 된장 등 물품을 67가구에 지원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마스크 526매를 지원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세계가 사회 경제적으로 격어 본 적이 없는 위기 속에 있다. 자영업자, 서비스업 종사자, 근로자 등이 소득이 줄고 취업이 어려움 등으로 취약계층이 증가하고 있다. 요즘 같이 어려운 때일수록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마음이 적실히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주민들이『기쁨 두배 행복나눔 릴레이 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나와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이도1동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2020-06-17 09:05:56
211.184.197.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