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LA캘럭시 이적 확정
홍명보 LA캘럭시 이적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전 국가대표 홍명보(33)의 미국 프로축구(MLS) 이적이 확정, 내년 시즌 LA 갤럭시에서 뛰게 된다.

LA 갤럭시는 최근 국내 프로축구 포항 스틸러스와 홍명보 이적에 관한 협상을 마무리하고 5일 오전(한국시각)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구단주 겸 사장인 팀 라위키 앤슐츠엔터테인먼트그룹(AEG) 회장, 덕 해밀턴 부사장 겸 단장, 지기 슈미트 감독, 주장 코비 존스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선수 보유권 확보를 공식 발표했다.

1990년 이탈리아대회를 포함, 4회연속 월드컵에 출전한 홍명보는 이로써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첫 한국선수가 됐다.

홍명보의 연봉은 MLS 사무국의 비공개원칙에 따라 밝히지 않았으나 2년 계약에 연봉 27만5000달러(인센티브 22만5000달러 제외)이며 주택과 자동차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덕 해밀턴 LA 갤럭시 단장은 이날 “홍명보가 LA와 갤럭시 식구가 된 것을 환영한다. 검증된 실력과 축구에 대한 헌신은 의심의 여지없이 팀과 축구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이적이 가능하도록 도와 준 남가주 교민사회에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경기를 읽는 눈이 탁월하고 후방에서 원활한 공 배급을 하게 될 노련한 홍명보를 영입, 전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일정소화로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홍명보는 갤럭시에 보낸 메시지에서 “MLS에서 뛰게 된 첫 한국선수로서 두려움과 함께 영광”이라고 말하고 “갤럭시와 미국 프로축구가 세계 무대에서 가장 인정받는 구단과 리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갤럭시 양측은 이미 지난 9월 홍명보의 계약기간과 이적료, 지불조건 등에 합의해 갤럭시가 먼저 계약서에 서명한 뒤 포항에 발송, 최종 사인만 남겨놓고 있었다.

홍명보는 오는 21일 미국으로 떠나 최종 사인할 예정이다.

한편 1996년과 1999년, 2001년 준우승에 그치다 ‘3전4기’ 끝에 올 시즌 MLS 정상에 오른 LA 갤럭시는 패서디나 로즈볼구장을 홈 그라운드로 하고 있으나 내년 6월 로스앤젤레스 남부 카슨에 ‘홈 디포’ 내셔널트레이닝센터가 완공되면 연고지를 옮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