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소식
어린이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신례교(교장 김만진)는 지난달 22일 3~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통가옥 보전활동을 벌였다. 이날 어린이들은 신례 전통가옥을 방문, 전통가옥의 구조와 쓰임새에 대해 배운 한편 주변을 청소하는 등 보전활동을 했다.
【신례교 김수지 명예기자】

물메교(교장 장진식)는 지난달 21일 우도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전교생은 우도봉, 검멀래 해안, 우도해수욕장 등지를 돌아보며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물메교 강미림 명예기자】

곽금교(교장 고승주)는 최근 4~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해 독서토론교실을 가졌다. 4학년은 ‘홍길동은 의적인가, 도적인가?’, 5학년은 ‘심청이는 효녀인가?’, 6학년은 ‘위화도 회군을 어떻게 생각하는가?’란 주제로 자기 주장을 펴는 등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곽금교 김주미 명예기자】

온평교(교장 백남규)는 지난달 25일 통일안보 백일장을 끝내고 나서, 6학년 어린이들은 이윤경 선생 지도 아래 얼굴과 팔에 태극문양 등을 그리고 붉은악마 티셔츠를 입은 후 한국의 월드컵 결승 진출을 기원하는 응원을 했다.
【온평교 한진영 명예기자】

제주동교(교장 강창하)는 지난달 25일 ‘자연사랑.문화사랑.아이사랑 사라축제’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지적 상상력과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사라봉 공원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서 계획됐다.
【제주동교 명예기자】

대흘교(교장 양창식)는 지난 2일 동요.민요 부르기 대회를 열었다. 이 대회는 어린이들의 동요.민요 부르기 생활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날 학급별 예선을 거친 12팀은 전교생 앞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펼치는 기회를 가졌다.
【대흘교 명예기자】

하귀교(교장 고성언)는 지난달 26일 교내 꿈나무 교실에서 학부모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 성교육 강연, 가요.에어로빅 강좌 등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하귀교 명예기자】

영평교(교장 김용표)는 지난달 25일 6.25전쟁 52주년을 기념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통일 안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통일에 대한 어린이들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마련됐다.
【영평교 명예기자】

인화교(교장 김태희)는 지난달 27일 제주도아동학대예방센터 상담원 조재일 사회복지사를 초청,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해 ‘아동 학대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정서적.신체적.언어적 학대와 방임 등에 관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인화교 명예기자】

안덕교(교장 이공숙)는 주민신고 집중홍보 기간인 지난달 21~30일 어린이들의 안보의식 향상과 각종 재난.환경오염 등에 대한 신고를 생활화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교장의 훈화교육과 함께 담임교사 계도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지난달 25일에는 4~6학년을 대상으로 6.25전쟁 52주년 기념 글짓기와 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안덕교 명예기자】

제주서교(교장 홍성규)는 지난달 21일 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해 ‘도전! 독서벨을 울려라’를 열었다.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6학년 정직반 강지윤 어린이가 골든벨을 울리는 행운을 안았다.
【제주서교 명예기자】

동광교(교장 고성휴)는 지난달 26일 교내 운동장에서 학교폭력자정결의대회를 가졌다. 전교어린이회의 주최로 마련된 이날 자정결의대회에서는 4~6학년 어린이 1500명이 참가해 ‘학교 폭력 없는 우리 학교가 좋아요’ 등의 구호를 외치며 폭력 없는 학교, 왕따 없는 학교를 만들어 나갈 것을 결의했다.
【동광교 명예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
제주일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