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생활체육계 새해 설계
도내 생활체육계 새해 설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 국민생활체육제주도야구연합회장 오성환

제주도야구연합회가 출범한지 8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1999년 13개팀으로 시작한후 지난해에는 21개팀 500여명의 선수로 저변이 확대되었습니다.

아울러 금년에도 야구를 좋아하는 도민 모두가 녹색의 그라운드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유선방송사와 협의, 야구경기를 중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입니다.

2006 전국 국민생활체육대축전에는 태흥팀을 주축으로 우수선수를 선발, 상위권 입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야구의 3대 정신인 감투정신, 협동정신, 희생정신을 도민 정신으로 승화시켜 제주야구인의 위상을 한껏 높이고자 합니다.



◆ 국민생활체육제주도합기도연합회장 장운용

올해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하여 조직을 정비하는 한편 연합회의 내실을 다지는데 역점을 둘것입니다.

동호인들의 화합과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도민체전과 제주도지사기 및 교육감배 대회 등을 더욱더 활성화 시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2006 전국 국민생활체육대축전과 국무총리기, 문화관광부장관기, 국민생활체육협의회장기 등 각종 전국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민생활체육제주도볼링연합회장 고한준

오는 3월 전국 볼링연합회장배 전국 시.도대항 볼링대회를 제주에 유치해 경기를 시작하는 것을 필두로 도내 제주도지사배, 협의회장배, 연합회장배, 장애인연합회장배 등 4-5개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할 것입니다.

또한 제주에서 열리는 전국연합회장배를 비롯해 여수에서 열리는 2006 전국 국민생활체육대축전, 대구에서 열리는 문화관광부장관기 등 전국대회에서 종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3월 제주대회를 앞두고 동호인 여러분들의 참여와 관심이 있어야만 손님들에게 감동과 추억이 있는 제주로 오래 기억되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도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한해가 되시길 바라면서 오늘도 내일도 스트라이크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국민생활체육제주도정구연합회장 오태권

올해는 제주도내 모든 동호인들의 화합과 정구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발전시켜 나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구인들의 폭 넓은 동참 분위기를 조성해 생활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저변 확대에 힘쓰는 한편 동시에 지역별 동호인 클럽팀을 활성화해 많은 팀을 구성하는데도 주력 할 것입니다.

생활체육 지도자를 양성화해 초보자 대상으로 정구교실 등을 마련하겠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국연합회장배 생활체육전국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만큼 앞으로도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위해 대회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설 것입니다.



◆ 국민생활체육제주도승마연합회장 김흥보

올해 도민들을 위한 승마교실을 확대, 기존의 기초승마를 배웠던 동호인들에게 고급과정교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늘려가겠습니다.

또한 승마연합회 소속 승마 지도사를 통해 승마동호인 클럽에 대해 승마교육을 실시, 보다 체계적이고 안전한 승마를 홍보하며 동호인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습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경관을 이용해 ‘오름승마대회’를 개최, 도민들에게 승마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싹틀수 있는 기회의 장도 마련하겠습니다.

이제 승마는 귀족스포츠의 틀을 완전히 벗어났으며 앞으로는 생활체육 스포츠로 ‘스포츠 7330운동’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 국민생활체육제주도자전거연합회장 김성찬

클럽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과 지원을 극대화 하고 지도자 육성에도 힘쓰는 한해로 만들겠습니다.

자전거 교실을 운영해 자전거타기 활성화를 도모하고 자전거 동호인 저변확대를 배가시킬 것입니다.

제3회 제주도지사배 대회에서는 유치원부, 초등부, 중등부 경기를 정식종목으로 채택, 명실공히 전 동호인이 참여하는 대회로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전국 자전거 동호인이 참여하는 제15회 문화관광부장관기 전국 자전거대회를 개최, 관광과 스포츠를 연계한 자전거동호인 축제의 장을 만들겠습니다.

올해에는 제1회 제주도생활체육협의회장기 전도 자전거대회를 신설, 자전거 동호인의 경기력 향상에도 힘쓰겠습니다.



◆ 국민생활체육제주도등산연합회장 진우창

지난해 전국 등산대회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에는 대회를 앞두고 추진위원을 구성, 체계적인 홍보를 통한 전국 동호인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안전한 산행을 위한 교육과 자연의 소중함을 동호인과 더불어 몸소 실천하기위한 행사를 분기별로 갖고 도내 동호인 저변확대에도 노력할 것입니다.

등산을 사랑하는 동호인 여러분 일주일에 한번 정도 등산을 하게되면 심폐기능 향상과 무릎, 허리등 근육강화를 할 수 있고 대자연과 호흡하며 정상 정복의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