盜聽, 국민 우롱하는 자 누구냐
盜聽, 국민 우롱하는 자 누구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나라당이 ‘국정원 도청(盜聽)’을 주장하면서 관련 문건을 공개, 큰 파문이 일고 있다. 그러나 국정원측은 한나라당의 도청 주장을 부인하면서 “그것은 괴문서일 뿐”이라고 일축하고 있다. 민주당도 “한나라당의 조작극”이라면서 “무책임하고 위험한 선거용”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한나라당·국정원·민주당 모두 얼굴 색깔 하나 변하지 않고 자기들 말만이 옳다고 열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들 중에 누군가는 거짓말을 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서로 상반된 주장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민들이 분노하지 않을 수가 없다. 도대체 국민들을 이토록 우롱하고 있는 자가 과연 누구란 말이냐.

한나라당은 자기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그 문건의 출처와 제공자를 떳떳이 밝혀야 한다. ‘제보자 보호’라는 명분을 내세워 숨기고 있지만 그것은 사리에 맞지 않다. 적어도 그런 정도의 중대사를 폭로토록 한 장본인이라면 용기있는 자일 것이며 떳떳이 신분을 밝힐 용의도 갖고 있을 줄 안다. 국민들을 헷갈리게 하지 말고 조속히 문건 입수 경위를 공개하기 바란다. 아울러 검찰로 하여금 진상을 밝혀 주도록 수사 의뢰도 해야 할 것이다.

국정원도 사실이든 아니든 도청 문제로 전국이 발칵 뒤집어진 이상, 자체 조사를 철저히 벌여 진실을 완벽하게 가려내야 한다. 만약 도청이 사실이라면 국민에게 사과하고 그에 상응한 문책이 뒤따라야 마땅하다. 그와는 반대로 도청 사실이 전혀 없다면 한나라당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

민주당 또한 진실 규명을 위해 당력을 기울여 자체 조사를 벌여야 한다. ‘공작정치’니 ‘흑색 선전’이니 하면서 정치공세만 펼 때가 아니다. 그리고 문건에서 거명된 김원기·이강래 두 의원 이름으로 고소할 게 아니라 당 차원에서 도청 여부를 조사해 주도록 검찰에 협조 요청을 해야 한다.

도청과 관련, 역시 짐이 무거워진 쪽은 검찰이다. 이미 민주당 두 의원이 고소까지 해 놓았으므로 어차피 철저히 수사를 벌여 국민을 우롱하는 자가 누구인지를 속시원히 밝혀내기 바란다. 특히 선거철이라 해서 수사를 미뤄서는 안 된다. 검찰이 마음만 먹으면 신속한 진실 규명이 가능하리라 본다. 선거 기간중 수사를 하지 말란 법은 없지 아니한가. 괜히 정치권의 눈치만 본다는 얘기를 들어서는 안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