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폭로·비방전 난무…중앙선관위 자제 촉구
대선 폭로·비방전 난무…중앙선관위 자제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대선이 중반으로 접어든 가운데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상대 후보를 흠집내기 위한 폭로.비방전을 무차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특히 양당은 5일 주가조작 의혹, 땅투기 의혹 등 이미 한 차례 이상 제기됐던 내용들을 재탕하는 등 네거티브 선거운동의 양상을 띠어 중앙선관위로부터 비방전 자제 요구를 받는 등 선거문화를 후퇴시키고 있다.

한나라당 이규택 총무는 이날 “노무현 후보가 해양수산부 장관 재직시 동아건설 보물선 사건에 대해 허위 보도자료를 배포, 주가 조작을 부채질해 소액 투자자들에게 수천억원의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했다.

또 김영일 사무총장은 선거전략회의에서 “노 후보는 타인 명의로 한려해상국립공원내 토지를 매입, 상업용시설 건축이 불가능한 데도 커피숍 등을 지어 부당이득을 챙겼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남경필 대변인도 “노 후보가 ‘숨겨 놓은 재산이 드러나면 후보 자리를 내놓겠다’고 큰소리 쳤는데 이제 재산 은닉 사실이 드러난만큼 대국민 약속을 지켜야 마땅하다”며 노 후보의 사퇴를 요구했다.

배용수 부대변인은 “서민을 자처하는 노 후보가 수십억원대의 준재벌급 재산가라니 놀랍다”며 노 후보를 ‘두 얼굴의 사나이’, ‘이중인격자’라고 공격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이낙연 대변인은 “이 후보 장남이 2000년 모 제약회사 주가가 폭등하는 과정에서 수백억원대의 시세차익을 챙겼다는 의혹에 대해 금융감독원과 검찰이 내사한 바 있다”며 맞불을 놓았다.

김만수 부대변인도 “노 후보가 장관에 취임한 것은 2000년 8월 7일이지만 동아건설 보물선 인양사업이 해양수산부에서 승인이 난 것은 1999년 10월이며, 이용호씨의 보물선사업 승인은 2000년 4월로 내부 전결규정에 따라 목포해양수산청장이 전결처리하고 장관에게는 보고가 안 된 사항”이라고 해명했다.

정대철 선대위원장은 “이 후보가 판교 화성 땅 투기 의혹 등 여러 의혹을 밝혀야 할 입장에서 노 후보의 땅 투기 문제를 제기한 것은 적반하장”이라고 비난했고 이해찬 기획본부장은 “이 후보가 1987년에 산 화성 땅 7000평을 선산용이라고 해명했는데 예산에 선영을 두고도 선산용이라는 게 말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유지담 중앙선관위원장은 이날 대선 후보들에게 공문을 보내 “지금 같은 선거 분위기가 계속된다면 선거과정이 정치싸움으로 비쳐 국민이 등을 돌리게 될 것이고 희망을 열어가는 정치를 기대할 수 없게 된다”며 비방전 자제를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