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빌보드 차트 64→11위 '수직상승'
싸이, 빌보드 차트 64→11위 '수직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싸이, SK컴즈와 손잡고 10월2일 무료 콘서트
가수 싸이(박재상·35)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싱글 차트('핫 100')에서 11위로 뛰어오르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갔다.

19일자(현지시간) 빌보드 인터넷판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은 빌보드 최신 차트(Week of September 29)에서 '핫 100' 부문 11위에 올랐다.

'핫 100'은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함께 빌보드의 메인 차트로 꼽힌다.

'강남스타일'은 지난주 이 차트에 64위로 진입한 뒤 일주일 만에 무려 53계단이나 뛰어오르며 '톱 10' 진입을 눈앞에 뒀다.

이 곡은 음원 다운로드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디지털 송즈(Digital Songs) 차트에서도 25위에서 4위로 수직 상승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주 '강남스타일' 다운로드 횟수는 18만 8천 건으로, 직전 주에 비해 210%나 늘어났다.

'강남스타일'은 또 라디오 방송에서의 신청 횟수를 토대로 하는 '온-디맨드 송즈(On-Demand Songs)' 차트에서도 43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싸이가 미국 NBC TV의 인기 토크쇼인 '엘렌 드제너러스 쇼'와 '투데이 쇼', 인기 버라이어티쇼인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 등에 잇따라 출연한 것이 순위 상승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분석했다.

'강남스타일'은 현재 미국 아이튠즈 음원·뮤직비디오·월드와이드(전 세계 아이튠즈 순위 통합 집계 차트)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10시 현재 유튜브에서 2억 2천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강남스타일'은 연일 '한국 최초'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한국 가수가 한국어로 부른 노래가 빌보드 메인 차트에 진입한 것도, 미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한 것도 모두 '강남스타일'이 최초다.

이 곡은 그룹 원더걸스의 영어 싱글 '노바디'가 2009년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세운 '한국 가수 최고 기록(76위)'도 일찌감치 뛰어넘었다.

한편, 싸이는 이날 미국 NBC TV의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메인 게스트로 출연해 특유의 화끈한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공연이 시작되자 관객들은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춤과 노래를 따라 하며 환호했고, 싸이는 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객석으로 뛰어들어 '말춤'을 선보이는 것으로 화답했다.

싸이는 오는 21-2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페스티벌' 등 남은 일정을 소화한 뒤 25일께 귀국할 예정이다.

다음 달 2일에는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무료 콘서트도 연다.

이날 공연은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컴즈와 손잡고 마련한 것으로, 싸이월드 앱(애플리케이션) 이벤트를 통해 8천 장의 티켓을 무료로 나눠준다.

'CY X PSY 싸이랑 놀자'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날 공연을 관람하려면 싸이월드앱의 '나우(NOW)' 기능을 활용해 2명 이상의 일촌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이날 공연은 네이트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