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은 첫 인상이 다르다
성공하는 사람은 첫 인상이 다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우리는 매일 새로운 만남들 속에서 생활한다.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첫 인상을 체크 해 본 적이 있는가. 첫 만남에서 상대방에 대한 인상 결정은 약 3초에서 7초사이.

이 짧은 시간으로 인해 당신에 대한 모든 평가가 내려져 버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면 한번쯤 나의 첫 인상에 대해 의미를 부여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성공하는 리더는 첫인상부터 다르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는 호감 가는 첫인상은 타고 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만들어 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세심한 준비만이 성공하는 리더의 자화상임을 잊지 말아야할 것이다.

1.눈은 마음의 창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상대와 항상 눈을 맞추며 대화한다. 이는 마음의 교류를 나누는 것 뿐만 아니라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남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바라보지 못하고, 오히려 거북하게 느껴지는 사람은 먼저 거울을 보며, 거울 속에 자신의 시선부터 부드럽게 느낄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2.웃는 얼굴에는 침 뱉지 못한다.

성공하는 리더는 항상 상대에게 밝게 웃는 얼굴을 보여준다. 밝은 미소는 상대에게 신뢰감과 호감을 주며 자연스런 대화를 이끌어 주는 강한 매개체가 된다.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활짝 웃는 얼굴로 하루를 맞이하고 수시로 미소를 짓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하자.

3.열 마디 말보다 한 번의 스킨십

현대는 스킨십의 시대라는 말도 있듯이 스킨십은 감정의 교류에 중요한 매개체가 된다.

특히 성공하는 리더는 처음 만났을 때와 헤어질 때 반드시 악수로 인사를 청한다.

상대의 손을 마주 잡는 것은 강한 인상과 신뢰를 심어주며, 이 때 가벼운 미소를 머금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또한 3초 정도의 시간 동안 악수하는 것이 심리학적으로 가장 안정감을 주는 적당한 시간임을 기억하자.

4. 자기가 하는 일에 열성을 보인다.

매사에 열성적으로 생활할 때 얼굴에는 화기가 돌고, 몸에는 그 사람에 대한 향기가 물씬 풍기게 된다. 그러므로 적당히 하지 말고 자신이 하는 일에 미치고 열성적으로 빠져들어야 한다. 그렇게 했을 때 당신은 모든 일을 성공할 수 있고, 남에게도 편안한 이미지와 함께 오래토록 좋은 감정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