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 물적 자원 활용한 교육
인적 물적 자원 활용한 교육
  • 조문욱 기자
  • 승인 2014.0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철 조천초등학교 교장

“지난해 11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생활체육회의 협조로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행사 개최 등 대대적인 개교기념일 행사를 전개하면서 학생들에게 역사와 전통의 조천초등학교 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었습니다”
이용철 조천초등학교 교장은 “조천초는 제주형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문화, 체험, 심리·정서, 복지, 지원 등으로 교육 영역을 구분해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교장은 “학생들의 학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인성교육도 중요하다”며 “학생들에게 많은바 책임을 다하고 모든 일에 있어 공정함을 유지하도고 하는 교육을 펼치고 있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이 교장은 “남을 배려할 줄 알고 바른 행동, 슬기로운 생각, 꿈을 키우는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교장은 “학생 개개인의 끼와 소질을 개발하기 위해 진로특강, 스피치 대회, 진로 로드맵 UCC제작 등 진로교육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교장은 “청렴생활습관 형성과 내 고장 알리 차원에서 우리 고장 청렴인물 탐구, 학교 수업과 연계한 청렴교육, 꼬마 청렴돌이 활동, 나눔 활동을 통한 청렴교육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문욱 기자 mwcho@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