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두 번째 시범경기서 4이닝 2실점…첫승
류현진, 두 번째 시범경기서 4이닝 2실점…첫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3회에는 상대 클린업트리오 3K로 처리

미국프로야구 2년차 왼손 투수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두 번째 시범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류현진은 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굿이어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시범경기에 선발로 마운드에 올라 4이닝 동안 삼진 3개를 솎아내고 4피안타, 2볼넷으로 2실점(2자책) 했다.

   

지난 1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서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승패 없이 첫 번째 시범경기를 마친 류현진은 두 경기 만에 첫 승리를 기록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에 입성한 지난 시즌에는 시범경기 네 번째 선발 등판에서 첫 승리를 거뒀다.

   

류현진은 이날 경기 초반 아쉬운 실책속에 실점했다.

   

류현진은 1회말 몸이 덜 풀린 듯 상대 1번타자 빌리 해밀턴에게 기습번트 안타를 허용한 뒤 후속 브랜든 필립스에게도 우전안타를 맞아 무사 1, 2루에 몰렸다.

   

류현진은 다음 타자 조이 보토를 1루 땅볼로 유도했으나 병살플레이에 나선 유격수 미겔 로하스가 2루에서 포스아웃시킨 후 1루 베이스 커버에 들어간 류현진에게 악송구를 해 해밀턴이 홈을 밟았다.

   

위기가 계속됐으나 류현진은 후속 라이언 루드윅과 제이 브루스를 뜬공으로 요리했다.

   

류현진은 2회말 선두 타자 토드 프레이저에게 가운데로 들어가는 커브를 던져 중전 안타를 맞았다.

   

류현진은 다음 타자 잭 코자트와 브라이언 페나를 범타로 돌려세웠으나 후안 듀란를 맞아 풀 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을 허용했다.

   

이어진 2사 1, 2루에서 해밀턴을 다시 상대했으나 공이 한가운데로 몰려 우전 적시타를 맞고 추가 실점했다. 류현진은 후속 필립스를 우익수 플라이로 잡았다.

   

3회에는 공격적인 투구로 상대 중심타선를 깔끔하게 요리했다.

   

첫 타자 보토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더니 후속 루드윅까지 3구 삼진으로 잡았다.

   

다음 타자 브루스와 풀카운트까지 승부를 이어갔으나 헛스윙 삼진으로 이닝을 마쳤다.

   

3회까지 공 48개를 던진 류현진은 4회에도 마운드에 올라 토드 프레이저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후속 잭 코자트를 병살로 처리하며 위기관리 능력을 보였다.

   

류현진은 다음 타자 페나를 1루 땅볼로 처리하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총 58구를 던진 류현진은 5회초 터진 알렉스 게레로의 만루포에 힘입어 4-2로 앞선 5회말 마운드를 호세 도밍게스에게 물려줬다.

   

도밍게스와 파코 로드리게스, 맷 매길 등 다저스 불펜진은 1실점으로 남은 이닝을 틀어막아 류현진의 승리를 도왔다.

   

다저스는 4회까지 타선이 무안타에 그쳤으나 이후 게레로의 만루포와 6회 애드리안 곤살레스의 솔로포 등으로 불을 뿜으며 모두 10안타를 쳐 10-3으로 역전승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