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준비 '이상무'…류현진 오클랜드전 5이닝 1실점
개막준비 '이상무'…류현진 오클랜드전 5이닝 1실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개막 2연전 선발로 낙점된 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왼손 류현진(27)이 '개막 두 번째 투수'의 역량을 마음껏 과시했다. 류현진은 11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의 캐멀백 랜치에서 열린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 시범경기에서 5이닝 3피안타(1피홈런) 1실점 4탈삼진의 호투를 펼쳤다.

   

70개의 공으로 5회를 책임지는 안정적인 운영이 돋보였다.류현진은 이날 1회초 상대 선두타자 빌리 번스를 자신의 장기인 서클 체인지업으로 헛스윙 삼진 처리하며 상쾌하게 출발했다.

   

류현진은 기세를 이어가 닉 푼토를 우익수 플라이, 조시 도널드슨을 중견수 플라이로 잡아내며 첫 이닝을 삼자범퇴로 막았다.2회에는 1사 후 알베르토 카야스포에게 좌전안타를 내줘 이날 첫 출루를 허용했다.

   

그러나 류현진은 전혀 흔들리지 않았다.류현진은 마이클 테일러를 투수 앞 땅볼로 처리하고, 크리스 지메네스를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2회도 무사히 마쳤다.

   

3회를 삼자범퇴로 막은 류현진은 4회 1사 후 도널드슨에게 우전안타를 내줬지만 요에니스 세스페데스를 우익수 플라이로 유도하고, 카야스포를 직구로 헛스윙 삼진 처리해 무실점 이닝을 늘렸다. 5회, 단 한 개의 실투가 이날 유일한 흠이었다.

   

류현진은 4-0으로 앞선 5회초 선두타자 마이클 테일러에게 볼 카운트 1볼에서 체인지업을 던졌고, 이 공이 가운데로 몰렸다.테일러의 타구는 왼쪽 담장을 넘어갔다.낙구 지점을 확인한 류현진은 씩 웃으며 다음 투구를 준비했다.

   

류현진은 지메네스를 3루 땅볼로 유도하고, 샘 펄드는 공 3개로 삼진처리했다.제이크 엘모어 타석에서는 제구가 흔들려 이날 첫 볼넷을 허용했다.

   

이때 릭 허니컷 투수 코치가 마운드로 올라왔고, 류현진은 "더 던지겠다"는 의사를 표했다.류현진은 기습번트를 시도한 빌리 번스의 타구를 직접 잡고 1루에 던져, 5회를 마감했다.류현진의 구위와 안정감을 확인한 돈 매팅리 감독은 만족한 표정으로 류현진의 등을 두드렸다.

   

류현진은 예정된 5회까지 등판한 뒤 외야 쪽으로 이동해 몸을 풀었다.시범경기 세 번째 등판에서 호투를 펼친 류현진은 시범경기 평균자책점을 3.00에서 2.45로 끌어내렸다.류현진은 이날 시범경기 처음으로 타석에 등장해 삼구삼진을 당하기도 했다.

   

4-1로 앞선 상황에서 마운드를 넘긴 류현진은 불펜 투수들의 난조로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다.다저스는 1회 앤드리 이시어의 3점 홈런과 후안 우리베의 솔로포로 4점을 뽑았고, 오클랜드가 테일러와 도널드슨의 홈런으로 4-3까지 추격하자 7회말 4안타·2볼넷을 묶어 4점을 뽑았다.

   

그러나 8회초 마운드에 오른 브라이언 윌슨이 연속 2안타를 맞아 실점했고, 뒤를 이은 카를로스 프리아스가 5타자에게 연속 출루를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다.다저스와 오클랜드는 8-8로 비겼다.

   

시범경기 세 번째 등판에서 인상적인 투구를 한 류현진은 17일 콜로라도 로키스를 상대로 시범경기 마지막 등판한 뒤 23일 호주 시드니의 시드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열리는 정규시즌 개막 두 번째 경기를 준비한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