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과 창의력 갖춘 인재 양성에 노력"
"인성과 창의력 갖춘 인재 양성에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강시남 안덕초 교장

 

   

“어떤 일을 지속할 수 있는 힘과 집중력,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굴하지 않고 나갈 수 있는 끈기는 모두 꿈에서 비롯됩니다. 꿈은 우리의 희망이며 우리가 나아갈 지향점으로, 안덕초등학교는 어린이들의 가슴에 꿈을 심어주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강시남 안덕초등학교 교장은 “안덕초의 모든 교직원들은 모든 학생들을 21세기 글로벌 시대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열정을 다해 교육에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 교장은 “21세기를 이끌어갈 리더는 지식만 갖춰서는 안된다”며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전인적 리더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을 전인적 리더로 키우기 위해 강 교장은 “우서 교사 먼저 학생을 사랑으로 보살피고, 가르치는 일에 정성을 다하고, 자율적이고 책임성이 강해야 한다”며 “교사 스스로가 자질을 높이는데 우선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교장은 “튼튼한 반석위에 큰 건물이 들어서듯 어린이들에게도 학업에 앞서 큰 꿈을 품게 하면서, 바르게 생각하고 행동하기 등을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교장은 “아이들이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우선 내 고장 알기와 제주어 사랑하기 운동을 비롯 감사함과 고마움에 대한 올바른 표현하기, 어른 공경하기 등을 최우선으로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 교장은 “이를 바탕으로 학력을 높이는 교육, 영어 등 외국어 구사 능력 교육, 독서와 글쓰기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방과후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강 교장은 “바른 인성과 튼튼한 몸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어린이라는 안덕초의 교육 목표 달성을 위해 오늘도 전 교직원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문욱 기자 mwcho@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1-19 03:02:54
삼성초등학교 10회 졸업생 입니다. 강시남 선생님 지금은 교장선생님 정말 제인생 최고의 분이십니다. 최고라는 말 이상의 표현이 더 없을까요? 제나이도 이제 마흔이네요 강시남 교장선생님 언제까지나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간절하게 기원하겠습니다. 찾아뵙지를 못한 저에게 건강하신 사진이나마 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