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극 총리후보자 지명 철회 요구
문창극 총리후보자 지명 철회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지역 국회의원, 도내 야당 등 12일 성명통해 요구
   

제주지역 강창일, 깅우남, 김재윤 국회의원은 12일 공동으로 4.3망언을 일삼은 문창극 총리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이들 의원은 성명을 통해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제주 4·3을 폭동으로 규정하는 망언을 했던 사실이 드러났다”고 이같이 주장했다.

 

강 의원등은 “4·3특별법 제정과 이에 따른 4·3진상조사보고서 채택으로 제주 4·3은 이미 국가공권력에 의해 수만명의 인명이 억울하게 희생당한 사건임이 밝혀졌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노무현 대통령의 공식 사과, 4·3 국가추념일 지정 등 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노력들이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고 밝혔다.

 

이들 의원은 “국무총리는 제주4·3위원회 위원장으로서 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주도하고 화해와 상생을 이끌어가야 할 위치에 있다”며 “문 후보자가 제주 4·3을 폭동이라고 규정한다는 것은 4·3의 완전해결과 화해와 상생이라는 역사의 도도한 흐름을 거부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국무총리로서의 자질에 심각한 하자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 지적했다.

 

이들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 즉시 문창극 후보자에 대한 국무총리 지명을 즉각 철회함으로써 4·3문제 해결에 대한 대통령의 명확한 의지를 보여줘야 할 것”이라며 “새누리당 역시 문창극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을 거부하겠다는 의사를 즉각 밝힘으로써 국무총리후보자의 망언으로 인해 국민과 도민들이 더 이상 상처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도 이날 성명을 내고 “제주 4·3을 공산 반란군이 일으킨 폭동으로 규정하고 일제의 식민지 지배를 하나님의 뜻으로 정당화한 문 총리 후보자의 발언은 파탄 수준의 역사인식을 그대로 드러낸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이 총리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도 성명을 내고 “4·3은 진상조사와 유적 발굴 등을 통해 국가적 폭력에 의한 민간인 학살로 평가됐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4·3을 국가추념일로 지정한 첫 해, 극우인사를 총리 후보자로 지명한데 대해 강력히 규탄하고 지명 철회와 함께 대도민 사죄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국회=강영진 기자>yjkang@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