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농림해양수산위원장 내정
김우남 농림해양수산위원장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새정치민주연합, 19일 오전 의원총회 열고 결정

 

   

김우남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을)이 19대 국회 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으로 사실상 결정됐다.

 

또 같은 당의 강창일 의원(제주시 갑)과 김재윤 의원(서귀포)은 안전행정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로 배정될 것으로 보인다.

 

새정치민주연합은 19일 오전 열린 의원총회에서 자당 몫 국회 상임위원장 후보자 8명을 발표했다.

 

법사위원장에 이상민 의원을 비롯해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설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김우남, 산업자원위원장 김동철, 보건복지위원장 김춘진, 환경노동위원장 김영주, 국토교통위원장 박기춘, 여성위원장 유승희 의원 등이 각각 내정됐다.

 

이에 앞서 새누리당은 지난달 29일 여당 몫 상임위원장 및 상설특위 위원장 후보자 10명을 발표했다.

 

다수당 원내대표가 당연직으로 맡는 운영위원장에 이완구 의원을 비롯해 정무위원장 정우택, 기획재정위원장 정희수,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홍문종, 외교통일위원장 유기준, 국방위원장 황진하, 안전행정위원장 진영, 정보위원장 김광림, 예산결산특위원장 홍문표, 윤리특위 원장 김재경 의원 등이 각각 후보로 결정됐다.

 

상임위원장 및 상설특위 위원장은 국회 본회의에서 의원들의 무기명투표를 통해 선출, 최종 확정된다.

 

그러나 여야가 정보위의 일반 상임위 전환 등의 문제에 관한 이견으로 본회의 날짜를 잡지 못하고 있어 최종 결정까지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야당 몫인 교문위원장은 설 의원과 같은 당 박주선 의원이 1년씩 나눠 맡기로 합의했다.

 

두 의원은 교문위원장 자리를 놓고 치열한 당내 경쟁을 벌이다 박 의원의 지역구인 광주에서 열리는 유니버시아드,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한 적극 지원을 당론으로 채택하는 조건으로 박 의원이 순서를 양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새정치연합 소속의 또다른 상임위원장도 1년 뒤 물러나고 해당 자리를 노영민 의원에게 넘기기로 했다. 노 의원이 맡을 상임위는 산업위로 알려졌다.

 

새정치연합은 의총에서 ▲ 법사위 전해철 ▲ 정무위 김기식 ▲ 기재위 윤호중 ▲ 미방위 우상호 ▲ 교문위 김태년 ▲ 외통위 심재권 ▲ 국방위 윤후덕 ▲ 농해수위 유성엽 ▲ 안행위 정청래 ▲ 산업위 백재현 ▲ 환노위 이인영 ▲ 국토위 정성호 ▲ 정보위 신경민 ▲ 복지위 김성주 ▲ 여가위 남윤인순 등 후반기 각 상임위 간사단 명단도 발표했다.
<국회=강영진 기자>yjkang@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