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추가시간 결승골…아르헨티나 16강 확정
메시 추가시간 결승골…아르헨티나 16강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가 끈질긴 수비축구를 앞세운 이란을 격파하고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아르헨티나는 22일(한국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미네이랑 주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터진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의 결승골에 힘입어 이란을 1-0으로 물리쳤다.

 

아르헨티나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의 1차전에 이어 2연승을 거두며 승점 6으로 F조 1위를 지켜 최종전 결과에 관계없이 16강 진출을 결정지었다.

   

메시는 이날 극적인 결승골로 조별리그 2경기 연속골을 기록했다.

   

나이지리아와의 1차전에서 이번 대회 첫번째 0-0 무승부를 기록한 이란은 이날도 90분간 아르헨티나를 무실점으로 봉쇄했으나 추가시간을 버티지 못했다.

   

메시의 의견을 반영해 메시, 곤살로 이과인, 세르히오 아게로를 최전방에 세운 아르헨티나는 이란의 한결같은 '수비 축구'에 '막강 공격진'이 힘을 제대로 쓰지 못했다.

   

이란은 전반 공격시도 횟수가 5-39로 뒤질 정도로 사실상 공격은 포기한 채 아르헨티나를 막는 데 집중했다.

   

그 와중에 아르헨티나는 패스 플레이나 세트피스로 찬스를 맞았지만, 골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다.

   

전반 22분 이과인이 간결하게 내준 공을 아궤로가 받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알리레자 하기기 골키퍼가 몸을 던져 막아냈다.

   

2분 뒤에는 앙헬 디 마리아의 코너킥이 마르코스 로호의 머리에 스쳤지만 오른쪽으로 살짝 빗나가 아쉬움을 남겼다.

   

메시는 전반 36분 왼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왼발 프리킥을 올려 에세키엘 가라이의 머리에 배달했으나 헤딩슛은 골대 위를 넘기고 말았다.

   

전반전 무실점으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이란은 후반 들어 조금씩 발톱을 세우기 시작했다.

   

후반 7분 세르히오 로메로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긴 했지만 페지만 몬타제리의 크로스에 이은 레자 구차네자드의 정확한 헤딩슛이 아르헨티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후반 22분에는 다시 몬타제리의 크로스를 받은 아슈칸 데자가가 매서운 헤딩슛을 날렸고, 로메로는 가까스로 손을 뻗어 쳐냈다.

   

위기를 넘긴 아르헨티나는 후반 29분 페널티아크 왼쪽 좋은 위치에서 디 마리아가 프리킥을 얻어냈으나 메시가 찬 공은 바깥 그물을 때렸다.

   

후반 32분 아궤로, 이과인을 빼고 에세키엘 라베시와 로드리고 팔라시오를 투입해 측면 공격을 강화한 것도 무위에 그쳤다.

   

그러나 90분이 모두 흐르고 추가시간에 접어들자 결국 메시가 해결사로 나섰다.

   

메시는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슈팅 위치를 조율하다 구차네자드를 따돌리고 왼발 슈팅을 날렸고, 공은 골대 왼쪽에 정확히 꽂혔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