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뉴욕 메츠 입단 합의
박찬호, 뉴욕 메츠 입단 합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국인 메이저리거 ‘맏형’ 박찬호(34·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사진)가 뉴욕 메츠에 새 둥지를 틀게 됐다. 박찬호의 국내 매니지먼트사인 팀61(대표 김만섭)은 9일 자유계약선수(FA) 박찬호가 메츠와 1년 간 옵션을 포함해 총 300만 달러에 계약하기로 구두 합의했다고 밝혔다.

박찬호는 신체검사를 받고 이상이 없으면 계약서에 최종 사인한다. 미국에 머물고 있는 김만섭 팀61 대표는 연합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메츠와 입단 계약에 대한 구두 합의를 마쳤다. 메디컬테스트에서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계약 절차를 마무리짓는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박찬호는 지난 1994년 LA 다저스에서 처음 빅리거로 데뷔한 뒤 2002년 텍사스 레인저스, 2005년 샌디에이고를 거쳐 네 번째 팀에 몸 담게 됐다.

박찬호는 톰 글래빈과 올랜도 에르난데스에 이어 제3선발로 메츠 선발진의 주축으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메츠는 에이스인 페드로 마르티네스가 어깨 수술로 전반기 이후에나 등판이 가능하다.

내셔널리그 동부지구에 속한 메츠는 뉴욕 양키스와 함께 전통의 명가. 1962년 팀 창단 후 1969년과 1986년 두 차례나 월드시리즈를 제패했다. 2000년 ‘지하철시리즈’로 불린 양키스와 월드시리즈 때는 1승4패로 챔피언 반지를 내줬다.

지난 해 동부지구 1위로 포스트시즌에 올라 LA 다저스를 꺾고 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으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3승4패로 져 월드시리즈 진출에는 실패했다.

홈구장은 셰이스타디움(5만5700명 수용 규모). 서재응(30·탬파베이 데블레이스)이 지난 1998년부터 2005년까지 8년 간 몸담았던 팀이라 한국 팬에게도 친숙하다.

박찬호는 앞서 ‘선발로 뛸 수 있는 서부지구 팀’을 원했다. 그러나 기대했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배리 지토와 랜디 존슨을 영입하면서 길이 막혔고 친정팀 샌디에이고는 최근 제6선발 자리를 제의했다.

그러나 에이전트를 제프 보리스로 바꾼 후에도 FA 계약 소식이 없었던 박찬호는 샌디에이고의 제의를 거절했고 마침내 선발 주축으로 뛸 수 있는 동부지구의 메츠를 선택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