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기다리던 2호골
박지성, 기다리던 2호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찰턴 애슬레틱전서 전반 24분 헤딩슛
‘파워 엔진’ 박지성(26·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이 헤딩으로 시즌 2호골을 터트렸다. 박지성은 11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06-2007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찰턴 애슬레틱과 홈 경기에서 전반 24분 파트리스 에브라의 왼쪽 측면 크로스를 머리로 꽂아넣어 선제골을 뿜어냈다.

지난 달 14일 애스턴 빌라전에서 시즌 첫 골을 뽑아낸 박지성은 28일 만에 정규리그 2호골을 터트렸다.

잉글랜드 진출 통산 4호골(칼링컵 포함)이자 첫 결승골이다. 이번 시즌에는 2골, 1도움을 올리고 있다.

헤딩골은 맨유 입단 초기인 2005년 7월 아시아투어 비공식 경기 베이징 셴다이(중국)전 골에 이어 두 번째다.

박지성의 활약에 힘입어 찰턴을 2 대 0으로 완파하고 정규리그 3연승을 달린 맨유는 21승3무3패(승점 66)로 리그 선두를 굳게 지켰다.

박지성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빠진 가운데 라이언 긱스, 폴 스콜스, 대런 플레처와 미드필더진을 구성했다.

지난 7일 그리스와 새해 첫 A매치에서 80분을 뛴 박지성은 나흘 만에 그라운드에 나섰지만 전반 38초 만에 맨유의 첫 슈팅을 때리며 활약을 예고했다.

전반 6분에는 페널티지역 외곽 우중간에서 볼을 잘라 강력한 오른발 슛을 날렸다. 골문 상단을 겨냥했지만 찰턴 골키퍼 스콧 카슨이 다이빙 선방으로 막아냈다. 박지성의 헤딩골은 절친한 팀 동료 에브라의 발끝에서 연결됐다.

전반 24분 에브라가 왼쪽 측면에서 어렵게 크로스를 올리자 페널티지역 중앙에 서 있던 박지성이 힘껏 솟구쳤다.

밀착 마크를 편 찰턴 수비수 벤 대처와 몸싸움 경합에서 이겨낸 박지성의 머리에 명중한 볼은 골문 오른쪽 구석으로 빨려들어 그물을 출렁였다.

박지성은 175㎝의 크지 않은 신장이지만 문전 대시와 점프 타이밍이 좋았다. 골문을 지키던 카슨은 꼼짝하지 못한 채 실점 장면을 지켜봐야 했다.

박지성은 지난 달 28일 FA컵 포츠머스전과 그리스전에서 연달아 골 포스트를 맞춘 아쉬움을 한 번에 씻어냈다.

이영표(30·토트넘)는 브러멀 레인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원정 경기 엔트리에서 빠져 결장했다. 이영표는 정규리그 10경기 연속 풀타임 출전 행진이 중단됐고 토트넘은 셰필드에 1 대 2로 패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