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민에 사죄"…野 "김재윤 영장발부 이치맞나"
與 "국민에 사죄"…野 "김재윤 영장발부 이치맞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여야는 21일 새누리당 박상은·조현룡, 새정치민주연합 김재윤 의원 등 현역 의원 3명이 뇌물 수수 혐의와 불법 정치자금 혐의로 구속된 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국가혁신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고 경제활성화에 앞장서야 할 집권여당에서 이 같은 사태가 벌어진 자체만으로도 새누리당은 국민 앞에 사죄드린다"며 몸을 낮췄다.

   

김 대변인은 "해당 의원들은 사법당국의 조사에 끝까지 성실하게 임해서 사실을 명명백백히 밝혀주길 바란다"면서 "새누리당은 국회의원의 부당한 특권과 정치개혁을 위해서 더욱더 뼈를 깎는 자세로 노력할 것을 국민 앞에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날 '철도비리'와 관련한 뇌물수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발부된 자당의 송광호 의원에 대해서도 "입이 백 개라도 드릴 말씀이 없다"며 유감을 표했다.

   

아울러 "법과 원칙에 따라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당부한다"면서도 야당 의원들에 대한 심사 결과에 대해서는 언급을 자제했다.

   

새누리당은 구속영장이 발부된 두 의원에 대해 조만간 당 윤리위를 소집해 징계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비리 혐의를 받았던 세 명의 의원 중 신계륜 신학용 두 의원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에 안도감을 표하면서도 김재윤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된 것에 대해선 법원의 판단에 이의를 제기했다.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신계륜·신학용 의원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은 법원이 엄정한 심사를 했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는 새누리당 의원들이 받는 혐의와의 절차상, 내용상, 범행동기상의 차이점에 주목한 것으로 읽히는 만큼 법원이 의미 있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나 "김 의원의 구속영장이 발부된 것이 이치에 맞는 것인지는 의문이 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애초 새정치연합 의원들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새누리당 의원들의 비리 혐의를 가리려는 일종의 '교란행위'의 성격이 짙었다"며 "법원이 김 의원의 소명을 제대로 판단했는지 의심스럽다"고 강조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