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교육공무원 인사 프로필(9월 1일자)
제주도교육청 교육공무원 인사 프로필(9월 1일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박영선 도교육청 정책기획실장
박영선 도교육청 정책기획실장(61)은 1976년 교직생활을 시작해 서울경동초 교사, 아라초 교감, 대정초 교장 등으로 근무했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다양한 인성교육을 실천해 교육부장관상 등을 받았다.

▲문영택 도교육청 교육국장
문영택 교육국장(60)은 1979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제일고 등 6개 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했고, 장학사와 교육연구사, 장학관 등 교육전문직으로도 10년 넘게 활동했고 한림공고 교장으로 있다. 이번 인사에서 교육국장으로 발탁됐다. 공주사대와 충남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황태문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
황태문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60)은 1979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중앙중 등 9개 학교에서 체육교사로 근무했다. 김녕중 교장으로 재직할 당시에는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에 힘써왔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교육부장관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강동우 도교육청 장학지원과장
강동우 장학지원과장(58)은 1979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제일고 등 8개 학교에서 교사로 20년을 보냈다. 제주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사, 제주과학고 교감, 우도중 교장을 지냈다. 우도중 교장 당시 교육과정 운영의 특성화와 다양화에 힘썼다. 제주대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안열 서귀포학생문화원 원장(61)은 1974년 교편을 잡은 후 제주서초 등 10개교에서 평교사 생활을 하고 수원초 교감, 성읍초 교장 등을 지냈다.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특수교육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등을 받았다.

▲김창식 제주시교육징원청 교육지원국장
김창식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58)은 1977년 교편을 잡은 후 제주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사, 곽금초 교감 등을 지냈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외도초 교장으로 재직하면서 전반적인 학교 경영 실적을 쌓아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고영철 함덕초 교장
고영철 함덕초등학교 교장(58)은 1977년 교편을 잡은 후 구좌중앙초 등 11개교에서 30년 간 평교사 생활을 했고 제주동초 교감 등을 지냈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향토사와 현장 체험 위주의 학습을 지도해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강문순 종달초 교장
강순문 종달초등학교 교장(55)은 1979년 교직생활을 시작해 함덕초 선인분교장 등 11개교에서 35년간 평교사 생활을 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초등사회과교과연구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과학기술처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김무근 서귀포온성학교 교장
김무근 서귀포온성학교 교장(54)은 1981년 교직생활을 시작해 토산초 교감, 서귀포시교육청 장학사 등을 지냈다.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투철한 책임감과 교직에 대한 소명의식 등으로 교육부장관상 등을 받았다.

▲송옥렬 재릉초 교장
송옥렬 재릉초등학교 교장(59)은 1977년 교직에 몸담아 신제주초 등 11개교에서 평교사 생활을 하고 한라초 교감, 수원초 교감 등을 역임했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특색있는 자율학교 운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양애자 하원초 교장
양애자 하원초등학교 교장(56)은 1980년 교편을 잡은 후 도순초 등 9개교에서 29년간 평교사 생활을 했고 무릉초 교감, 서호초 교감, 위미초 교감 등을 지냈다. 대구대학교 특수대학원을 졸업하고 맞춤형 학력관리제 등을 운영해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등을 받았다.

▲홍상국 예래초 교장
홍상국 예래초등학교 교장(55)은 1981년 교직생활을 시작해 아라초 등 11개교에서 교사생활을 하고 2007년 교감으로 승진한 후 도남초와 한동초 교감을 지냈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고 교수?학습개선을 위한 연구활동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 등을 받았다.

▲김근봉 성산초 교장
김근봉 성산초등학교 교장(56)은 1979년 교직생활을 시작해 추자초 등 8개교에서 근무하다가 2007년 교감으로 승진해 구좌중앙초를 거쳐 최근까지 동홍초 교감으로 근무해왔다. 제주대학교를 졸업했고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등을 받았다.

▲김병철 토평초 교장
김병철 토평초등학교 교장(61)은 1975년 교직생활을 시작한 후 대흘초 등 18개교에서 근무하다가 신촌초 교감, 김녕초 교감 등을 지냈다. 탐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연구활동과 학습 자료전을 통해 교원들의 연구풍토를 조성한 공로로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현정열 대정서초 교장
현정열 대정서초등학교 교장(55)은 1980년 교편을 잡은 후 토평초 교감, 새서귀초교감, 하원초 교감 등을 역임했다. 탐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교실 수업개선과 교원 전문성 함양에 노력해 교육부장관상 등을 받았다.

▲홍희정 성읍초 교장
홍희정 성읍초등학교 교장(55)은 1979년 교편을 잡은 후 성읍초 등 10개교에서 평교사 생활을 했고 위미초 교감, 봉개초 교감, 동광초 교감 등을 지냈다.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등을 운영한 공로로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과학기술부장관상을 받았다.

▲김순신 덕수초 교장
김순신 덕수초등학교 교장(58)은 1978년 평대초 평교사 생활을 시작으로 대정서초 교감, 해안초 교감, 노형초 교감 등을 지냈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현장교육 연구대회, 인성교육 실천 사례 발표회 등에서 입상하는 등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받았다.

▲정성중 우도중 교장
정성중 우도중 교장(53)은 1987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제일고 등 6개 학교에서 교사로 지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장학사, 도교육청 장학사에 이어 표선고 교감으로 있다 이번에 교장으로 승진했다. 제주대 일반대학원을 졸업했고, 영어교육혁신에 기여한 공로로 부총리겸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명경 한림중 교장
김명경 한림중 교장(58)은 1981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제일고 등 11개 학교에서 교사로 28년을 보냈다. 추자중과 고산중, 한국뷰티고 교감에 이어 한라중 교감으로 있다 이번 인사에서 교장으로 승진했다. 제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수필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안상근 아라중 교장
안상근 아라중 교장(59)은 1980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제일고 등 8개 학교에서 교사로 30년을 보냈다. 제주사대부고 교감을 거쳐 한림고 교감으로 있다 이번 인사에서 교장으로 승진했다. 제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국무총리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김덕보 조천중 교장
김덕보 조천중 교장(59)은 1987년 교직에 입문해 신엄중 등 9개 학교에서 교사로 23년을 보냈다. 서귀중앙여중 교감을 거쳐 제주중앙중 교감으로 있다 이번에 승진했다. 탐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교육부장관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윤태건 노형중 교장
윤태건 노형중 교장(56)은 1986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과학고 등 7개 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했고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장학사, 제주학생문화원 기획부장, 대정고 교감 등을 지냈다. 제주대 대학원을 졸업했고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 과학기술부장관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윤석찬 효돈중 교장
윤석찬 효돈중 교장(59)은 1981년 교직에 입문해 남주고 등 11개 학교에서 교사로 활동했고, 2011년 교감으로 승진했다. 표선고 교무부장 재임 당시 기숙형공립고와 제주형자율학교 유치에 기여했다. 경북대와 제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환경부장관 표창 등을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김충우 저청중 교장
김충우 저청중 교장(56)은 1989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중앙중 등 9개 학교에서 교사로 21년 6개월을 보냈다. 추자중 교감에 이어 제주동여중 교감으로 있다 이번 인사에서 교장으로 승진했다. 제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도교육감 표창 등을 받았다.

▲황상선 애월중 교장
황상선 애월중 교장(57)은 1980년 교직에 입문해 성산중 등 11개 학교에서 교사로 30년을 보냈다. 제주제일고 교감으로 있다 이번에 승진했다. 제주제일고 재직 당시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만들기에 힘썼다. 제주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다.

▲이종실 제주고 교장
이종실 제주외고 교장(60)은 1979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외고 등 8개 학교에서 교사로 지냈고, 서귀포대진중 교감과 제주국제교육정보원 교육연구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장학관을 역임하며 학교현장 지원에 힘써왔다. 제주대를 졸업했고, 정부 모범공무원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았다.

▲장문일 한림공고 교장
장문일 한림공고 교장(60)은 1977년 교직에 입문해 제주여상 등 6개 학교에서 32년 간 교사로 지냈다. 조천중 교감과 제주중앙여고 교감으로 있다 이번 인사에서 교장으로 승진했다. 2012년부터 2년 간 도교육청 수업컨설팅 전문장학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영남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조동수 성산고 교장
조동수 성산고 교장(56)은 1985년 교직에 입문해 서귀포고 등 6개 학교에서 교사로 지냈다. 제주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사, 제주국제교육정보원 교육연구사, 제주시교육지원청 장학사, 도교육청 교육과정 장학관 등을 역임했다. 제주대와 영남대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