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 ‘황금 연휴’···제주 관광객 물결 ‘출렁’
긴 추석 ‘황금 연휴’···제주 관광객 물결 ‘출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3만9000여 명 방문으로 작년 추석보다 6.4% 증가···관광업계 특수 기대

 

   

추석 연휴를 맞아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보이면서 이 기간 제주섬이 관광객 물결로 ‘출렁’일 전망이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부터는 대체휴일제(10일)가 적용, 5~6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로 제주 여행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일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에 따르면 귀성이 시작되는 5일 주말부터 평일로 이어지는 10일까지 6일간 총 23만9000여 명의 관광객이 하늘길과 바닷길을 통해 제주를 방문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17~22일)의 제주 방문 관광객 22만4562명보다 6.4% 증가한 수치다.
 
 
무엇보다 이달 6일에는 5만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제주를 찾는 등 귀성이 시작되는 오는 5일부터 추석 전날인 7일까지는 매일 4만명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8일부터 10일까지는 하루 3만5000명 이상의 여행객이 제주의 초가을 정취를 만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로 인해 도내 관광업계는 여름휴가철 성수기에 이어 추석발 특수를 톡톡히 누릴 전망이다.
 
 
실제 추석 연휴기간 제주행 국내선 항공편의 평균 예약률은 85%로 집계되고 있으며, 5일부터 7일까지는 90% 이상을 보이면서 사실상 신규 예약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국내 항공사들은 제주 도착 국내 노선에 정기편 1118편과 특별기 50편을 띄우는 등 작년보다 126편을 증편했음에도 높은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도내 호텔과 콘도미니엄·펜션 등 숙박업계의 경우에는 평균 예약률이 적게는 60%, 많게는 85%에 이르고 있으며, 렌터카 역시 60%에 육박한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도내 관광업계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길어 친지 방문(귀성객)이 늘어나는 등 대부분 가족 단위 중심의 휴양 및 레저관광객이 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이 기간 보이져호를 비롯한 국제 크루즈도 6회 입항할 것으로 보이면서 외국인 관광객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