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전통시장 새롭게 변신…다채로운 행사 한가득
제주전통시장 새롭게 변신…다채로운 행사 한가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전통시장이 각종 할인 행사는 물론 연주 공연, 요리 경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면서 문화와 지역 특색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하고 있다.


제주민속오일시장은 오는 27일 제주빅섹소폰연주회의 섹소폰 연주와, 가수 초청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이용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다음 달 2일에는 ‘제2회 527 청소년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소년과 젊은층이 새로운 재미와 추억을 만들고, 도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자리를 갖는다.


제주서문공설시장은 다음 달까지 제주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의 일환인 ‘글로벌 요리경연대회’를 진행한다. 


특히 제주서문공설시장에서 판매하는 식재료를 구매해 요리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색 있는 사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제95회 전국체육대회를 일주일 앞두면서 체전특수를 위한 할인 행사도 한창이다.


제주동문수산시장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포장 접시 회를 20% 할인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오는 28일, 30일, 다음 달 1일, 3일에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상당의 상품권(100매 한정)을 증정한다.


최근 많은 외국인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제주중앙지하상가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의류, 화장품, 신발, 가방 등 잡화를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을 실시한다.


제주동문시장과 제주서문공설시장의 정육코너는 연중 상시 할인 행사를 실시,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통시장 홍보와 활성화를 위한 축제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제주시활성화구역연합상인회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제주시 동문로터리 산지천 광장 일대에서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세일 및 경품을 증정하는 ‘WOW 369축제’를 개최한다.


제주보성시장도 오는 25일에 9월 25일부터 한 달간 보성시장에서 일정금액 이상 물건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감사 대잔치’를 연다.


이와 관련 제주시활성화구역연합상인회 관계자는 “제주 전통시장들이 상인 간의 정보 교류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흥미롭게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통시장 이미지 제고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