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차두리' 슈틸리케호, 뉴질랜드에 1-0 승리
'굿바이 차두리' 슈틸리케호, 뉴질랜드에 1-0 승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새내기 이재성 '결승골'…차두리 '화려한 은퇴식'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뉴질랜드의 경기.국가대표로서의 마지막 경기를 치른 차두리가 교체돼 경기장을 떠나며 손흥민과 인사하고 있다.
'새내기 태극전사' 이재성(전북)이 14년간 정든 태극마크를 반납하는 '차미네이터' 차두리(서울)를 위한 화끈한 골폭죽을 터트렸다.

   

울리 슈틸리케(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36위의 뉴질랜드를 상대로 후반 41분 터진 이재성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뉴질랜드와의 역대전적에서 6승1무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슈틸리케 감독은 뉴질랜드를 맞아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을 원톱 스트라이커로 내세우고 남태희(레퀴야)를 공격형 미드필더로 배치한 가운데 좌우 날개에 손흥민(레버쿠젠)-한교원(전북) 조합을 출격시킨 4-2-3-1 전술을 가동했다.

   

중앙 미드필더는 기성용(스완지시티)-한국영(카타르SC)이 나란히 섰고 포백(4-back)은 왼쪽부터 박주호(마인츠), 김영권(광저우 헝다), 김주영(상하이 상강), 차두리(서울)가 늘어섰다. 골키퍼는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나섰다.

   

대표팀 은퇴 경기에 나선 차두리는 주장 완장을 차고 '야전 사령관'으로 뜻깊은 마지막 A매치를 치렀다.

   

한국은 전반 38분 한교원이 유도한 페널티킥을 손흥민이 키커로 나섰지만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날렸다.

   

2분 뒤 지동원의 강한 헤딩 슈팅마저 뉴질랜드 골키퍼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오른쪽 풀백으로 선발 출전한 차두리는 전반 43분 김창수(가시와 레이솔)와 교체되면서 통산 A매치 76경기(4골)의 기록을 남긴 채 대표팀을 떠났다. 차두리는 하프 타임 때 은퇴식을 치르며 대표팀과 작별인사를 나눴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슈틸리케 감독은 후반 시작과 함께 구자철(마인츠)을 시작으로 이재성(전북), 이정협(상주), 김보경(위건)을 잇달아 투입하며 반전을 노렸다.

   

무승부의 기운이 무르익던 후반 41분 마침내 기다리던 골이 터졌다. 슈틸리케 감독이 투입한 교체멤버의 발끝에서 득점이 완성됐다.

   

막판 공세 상황에서 한국영이 페널티지역 아크 부근에서 내준 볼을 김보경이 슈팅을 했고, 상대 골키퍼의 손에 맞고 볼이 흐르자 이재성이 쇄도하며 뉴질랜드의 골 그물을 흔들며 1-0 승리를 완성했다.

   

3월 A매치 일정을 모두 끝낸 대표팀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앞두고 6월에 재소집된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