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질문 예상요지(16일)
도정질문 예상요지(16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김광수 교육의원(제주시 일도1·이도1·2·삼도1·2·용담1·2·건입·오라동)
경상남도 무상급식 중단에 대한 도지사의 견해와 의무교육에 무상급식이 포함되는지에 대한 지사의 생각은? 국토교통부의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의 과실송금 허용에 대한 지사의 견해는? 도지사 부인이 교육청 정신과 의사 채용에 응해 근무하고 있는데 도지사께서 동의한 것인지? 민간어린이집이나 가정어린이집을 공립으로 전환할 생각은 있는지? 인사청문회의 범위와 필요성에 대한 지사의 견해는?

 

 

 

   

김영보 의원(새누리당·비례대표)
제주국제자유도시 추진 과정에 주거정책이 부재하다는 지적에 따른 개선방안과 주택정책 총괄부서 신설에 대한 견해는? 주요 민자유치 및 재정사업 추진 시 지역주민 고용창출을 담보시키는 차원에서 고용영향평가 도입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한 견해는? 사회협약위원회 위상 강화를 위한 제도적 방안 및 갈등조정담당관 신설 등 갈등관리체계 구축 추진 의향은? 공공시설물 통합 관리 및 운용 효율화 방안은?

 

 

 

   

현정화 의원(새누리당·서귀포시 대천·중문·예래동)
서귀포시 중문색달해변 입구 절개지 붕괴 위험과 하예포구 추락방지시설 미설치에 대한 안전대책은? 민군복합형관광미항 해군 군관사 건립 관련 행정대집행에 이르기까지 도정이 수수방관했다는 지적에 대한 견해는? 외국의료기관 녹지국제병원 설립과 관련 제도적 보완 없이 고용창출 등이 가능한지와 응급의료체계 및 검증 안된 시술에 대한 대응책, 의료법 위반행위에 대한 관리감독 능력은 있는지?

 

 

 

   

김명만 의원(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 이도2동 을)
투자진흥지구 지정 이후 소위 ‘땅장사’, ‘먹튀’ 논란에 대한 대책과 관광진흥기금 지원이 대형 관광숙박시설에 치중돼 영세업체 지원이 어려운 문제를 개선할 의지가 있는지? 관광진흥기금 지원을 받고 호텔을 건립한 뒤 팔아넘기는 행위에 대한 규제방안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업 추진상 문제점 및 공기업 활성화 방안은? 유원지 개발계획에 대한 전면 재검토 의향은 있는지? 약용식물 산업 활성화 방안은?

 

 

 

   

고용호 의원(새정치민주연합·서귀포시 성산읍)
송악산 및 성산포 해양관광단지 등 도내 유원지 및 관광개발 사업의 추진 방향은? 색달매립장 포화 및 해양쓰레기 처리 문제 등 서귀포지역 쓰레기 처리 방안은? 친서민 농정시책 추진과 특화작물 활성화 방안은? 문화산업 전문기관 설립과 제주영상위원회 기능 강화 방안은? 성산일출봉 주차난 해소와 매년 공급과잉에 따른 산지폐기가 반복되고 있는 월동무 등 밭작물 유통에 대한 대책은?

 

 

 

   

강연호 의원(새누리당·서귀포시 표선면)
감귤 품질 향상과 품종별 균형 있는 비가림 하우스 지원, 식품가공 산업 활성화, 2015 세계양식학회 국제대회 준비 등 1차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은? 제주 풍력개발 이익 현황 및 풍력개발에 따른 이익 공유화 방안은 무엇인가? 공직자 청렴도 향상 대책과 지역균형발전 방안은? 읍·면·동 권한 및 기능 강화와 읍·면·동 단체 활성화 방안은? 서귀포시 하논분화구 보전 및 복원 대책은?

 

 

 

   

박규헌 의원(새정치민주연합·비례대표)
항파두리 복원 사업과 관광 활성화 방안은? 무인텔 설치의 법적 근거와 운영의 문제점 등에 대한 대책은? FTA 기금 지원 사업의 금리를 하향조정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한 견해는? 복지협의체 기능의 효율적 운영 방안과 활성화 방안은? 인사청문회와 관련, ‘무늬만 청문회’라는 비판과 도의회 인사청문 결과에 상관 없이 지사가 임명해 인사청문 취지를 퇴색시키고 있다는 지적에 대한 견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