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상황에 따라 학교장이 휴업 결정토록 조치"
황우여 "상황에 따라 학교장이 휴업 결정토록 조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경계'에 상응한 조치 시행…"내일 수능모의평가 연기 고려 안해"
경기교육감 "휴업 고교 두곳 응시 여부 학교측과 협의해 결정"

학교장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상황에 따라 교육·보건당국과 협의해 예방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휴업을 결정하게 된다.


교육부는 휴업을 할 경우에는 수업결손 보충계획을 편성해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대입 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서울·경기·충남·충북 교육감을 불러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관련 긴급 대책 회의를 열었다.

   

황 장관은 "보건당국은 현재 위기경보를 '주의' 단계로 교육부에 알려왔지만, 학교는 학생이 모여 있는 곳이고 학생의 생명과 건강 무엇보다 우선돼야 하므로 '경계' 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휴교나 휴업은 '경계' 단계에서 작동하는 방안이지만, 예방적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황 장관은 내일 수능 모의평가 일정 변경 여부에 대해서는 "수능 모의평가 연기는 후유증이 너무 크고 신중히 생각해야 할 일로, 현 상황에서 연기는 고려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날 황 장관과 교육감들 간 회의에서는 모의평가를 미뤄야 할지를 놓고 격론이 벌어졌으나 두 시간여에 걸친 논의 끝에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좀 더 긴밀히 협의해서 가능하면 수능 모의평가를 연기하면 좋겠다는 것이 제 입장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오늘 당장 내일 예정된 시험을 연기하는 것이 물리적으로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경기도의 휴업한 두 고교는 모의평가 실시 여부를 학교 측과 협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당국은 메르스 확산과 관련해 위기경보 단계 중 '경계'에 준하는 조치를 시행키로 했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들은 메르스 감염 예방 차원에서 학생과 교직원 발열 여부 등을 확인하는 등 대응에 나선다.

   

또 학생이 참여하는 집단활동을 자제하도록 하고, 교육청은 각급 학교가 감염병 예방수칙 또는 위기대응 매뉴얼을 준수하는지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서울대 이종구 교수(의과대학 건강사회정책실장)의 자문으로 대응책을 마련했다.

   

이종구 교수는 "어린 학생이 (메르스) 감염이 잘 안된다는 것은 사우디아라비아 쪽 데이터로 우리나라의 상황에서는 학생들도 조심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오늘 회의에 참석해 상황을 예측해서 대책의 적절 수위를 조절하는 것에 대해 조언했다"고 설명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선 손을 자주 씻는 것"이라고 강조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