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신속·정확한 정보공개로 추가감염 막아야"
김무성 "신속·정확한 정보공개로 추가감염 막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초등대응 잘못은 사실…과장되게 공포심 갖지 말아야"
"위중한 시기에 구태의연한 정치 공방 중단해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4일 메르스 확산과 관련, "과연 어떤 종류의 전염병이고 어떤 방식으로 전염되는지, 어떻게 하면 예방·치료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홍보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내 '메르스 비상대책특위'의 긴급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 "만연한 공포심 때문에 과잉 반응하고, 이런 불안감을 틈타 전국으로 퍼지는 각종 괴담이 국민을 더욱 불안하게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간담회 직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우리에게 익숙지 않은 중동발 신종 전염병에 초동 대응이 잘못된 것은 사실"이라면서 "그러나 보건 당국이 메뉴얼대로 업무를 잘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정부를 믿고 협력하는 게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당국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서 추가 확산이 없도록 감염 고리를 확실히 끊어내야 한다"면서 "당정청이 손발을 맞춰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대표는 "국민 생명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최악의 시나리오까지 대비하고 국민이 불편하더라도 피해 최소화 방안이라면 무엇이든 적극 채택해야 한다"면서 "아울러 인터넷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괴담꾼의 놀이터가 되지 않도록 하려면 정부가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위중한 시기에 정치권이 구태의연한 공방에 몰두한다면 국민적 분노와 비난의 대상이 되면서 정치 자체가 영원히 설 자리를 잃을 것"이라면서 "정략적으로 국민 갈등을 부추기고 도의에 어긋난 말로 서로 비방하는 것은 품격을 떨어뜨리고 국민 불신을 자초하는 일"이라고 경고했다.

   

국회법 개정을 둘러싼 당청, 당내 분란이나 메르스 사태에 대한 지나친 야당의 정치 공세를 모두 중단해 달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김 대표는 "국민 불안이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에서 여야가 있을 수 없고, 네편내편이 있을 수 없다"면서 "여야간 서로 날선 공방이나 정치공세 자제를 명심하고 대변인들도 실행에 옮겨달라"고 지시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