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자스시티, 극적 대역전…30년만에 월드시리즈 우승
캔자스시티, 극적 대역전…30년만에 월드시리즈 우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뉴욕 메츠와 연장 12회 7-2 역전승
MVP는 포수 페레스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뉴욕 메츠를 꺾고 30년 만에 월드시리즈(WS·7전4승제)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1985년 이후 30년 만이자 팀 창단 후 두 번째 우승이다.

   

캔자스시티는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 시티 필드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월드시리즈 5차전 원정경기에서 뉴욕 메츠와 연장 12회 접전 끝에 7-2로 승리, 시리즈 전적은 4승 1패로 월드시리즈 우승을 확정했다.

   

짜릿한 역전승이었다. 0-2로 뒤지던 9회초 동점을 만들고, 균형이 이어지던 12회초 5점을 쓸어담으며 '기적의 팀'답게 극적인 승리를 연출했다.

   

월드시리즈 최우수선수(MVP)의 영예는 포수 살바도르 페레스에게 돌아갔다.

   

 페레스는 5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한 이날 5차전을 포함,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22타수 8안타(2루타 2개)로 타율 0.364을 기록하고 1볼넷 2타점 3득점으로 활약했다.

   

그는 이번 포스트시즌 16경기 전 경기에 포수로 선발 출전해 캔자스시티의 안방을 지켰고 타율 0.259, 4홈런을 기록했다.

   

포수가 월드시리즈 MVP로 선정된 것은 1992년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팻 보더스 이우 처음이다.

   

캔자스시티는 8회까지 메츠 선발 맷 하비에게 꽁꽁 묶여 점수를 내지 못했다.

   

그러나 하비가 완봉을 꿈꾸며 등판한 9회초 캔자스시티에 역습을 당해 무너졌다.

   

캔자스시티는 9회초 선두타자 로렌조 케인이 볼넷으로 출루하고, 에릭 호스머가 적시 2루타를 때려 1점을 만회했다.

   

메츠 벤치는 뒤늦게 하비를 내리고 마무리 제우리스 파밀리아를 구원 투입했다.

   

하지만 캔자스시티의 기세를 막지는 못했다.

   

마이크 무스타커스는 1루수 땅볼로 물러났지만, 호스머는 3루에 안착했다. 다음타자 페레스도 3루수 땅볼로 잡혔으나 주자 호스머에게는 기회였다.

   

호스머는 홈으로 내달렸고, 메츠 1루수 루카스 두다의 홈 송구가 뒤로 빠진 틈을 타 득점에 성공, 2-2 동점을 만들었다.

   

승부를 연장으로 몰고간 캔자스시티는 12회초에 타선이 다시 불탔다.

   

선두타자 페레스의 우전 안타와 대주자 재러드 다이슨의 도루로 1사 2루 역전 기회를 만들었다.

   

이어 크리스티안 콜론이 좌전 적시타를 터트리면서 점수는 3-2로 뒤집혔다.

   

파울로 올랜도가 메츠 2루수 대니얼 머피의 실책으로 출루한 가운데 알시데스 에스코바르가 3루선상을 흐르는 2루타를 날려 콜론도 득점에 성공했다.

   

 벤 조브리스트의 고의사구로 만든 1사 만루에서 케인이 싹쓸이 2루타를 터트렸다. 점수 차는 7-2로 벌어졌다.

   

 마무리투수 웨이드 데이비스는 12회말 실점을 막으며 승리를 지켜냈다.

   

이날 경기 전까지 1승 3패로 벼랑 끝에 몰렸던 메츠로서는 우승 희망의 불씨가 허무하게 꺼진 경기였다.

   

메츠는 1번타자 커티스 그랜더슨이 1회말 첫 타석에서 솔로포를 터트리면서 기선을 제압했다. 그랜더슨은 볼케스의 시속 140㎞ 체인지업을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으로 연결했다.

   

그러나 6회말 무사 만루에서 두다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얻는 데 그치면서 기회를 잘 살리지 못했다.

   

당시 메츠가 만루를 만드는 과정에서 호스머는 타구에 손목을 맞고 공을 놓치는 실책을 저질렀으나, 9회초 결정적인 주루로 실수를 만회했다.

   

반면 메츠의 머피는 이틀 연속 결정적인 실책으로 팀에 패배의 빌미를 제공하고 고개를 숙여야 했다.

   

선발 하비는 8이닝 동안 5피안타 2볼넷 9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지만 9회에 무너지며 승리를 지키지 못했다.

   

 캔자스시티는 1985년 이후 30년 만에 창단 후 두 번째로 월드시리그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에도 월드시리즈에 진출했으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7차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아쉽게 우승을 놓친 바 있다.

   

메츠는 1969년, 1986년 이후 세 번째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렸으나 바람을 이루지 못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