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산간 최고 70㎝ 적설…일부 도로 운행통제
제주 산간 최고 70㎝ 적설…일부 도로 운행통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대설경보·강풍특보는 오전 6시 모두 해제

한라산에 많은 눈이 내려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잇는 일부 산간 도로의 차량 운행이 통제됐다.
   

27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부터 이날 오전 10시 현재까지 한라산 윗세오름 4㎝, 진달래밭 3.5㎝, 어리목에 2.5㎝의 눈이 내렸다. 지난 25일 밤부터 내린 누적 적설량은 윗세오름 70㎝, 진달래밭 50㎝, 어리목 33.5㎝를 기록했다.

 

제주시내에도 밤사이 눈발이 간간이 이어졌다. 현재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성판악휴게소) 13㎝, 제주시 봉개동 절물 지점 2.8㎝, 아라1동 2㎝의 누적 적설량을 보였다.

   

산간도로 일부 구간은 기온이 떨어지며 쌓인 눈이 얼어붙어 차량 운행이 제한됐다.

   

1100도로의 어리목 입구∼서귀포자연휴양림 구간은 대·소형 차량 운행이 모두 통제됐다.

   

516도로 제주의료원∼양마센터 구간은 체인을 감은 대형차량만 운행할 수 있고 소형차량은 운행할 수 없다.

   

남조로(수망교차로∼돌문화공원), 비자림로(미니랜드 사거리∼교래입구 삼거리), 제1산록도로(관음사 입구∼과학고 입구), 제2산록도로(선덕사 입구∼광평리), 서성로(양마센터∼수망교차로) 등에서는 체인을 감은 차량만 운행할 수 있다.

   

아침 최저 기온은 1∼5도를 보였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영하권으로 뚝 떨어졌다.

   

제주 산간의 대설경보, 산간 및 북부·서부의 강풍주의보는 오전 6시를 기해 모두 해제됐다. 이에 따라 한라산 등산도 가능해졌다.

   

제주공항의 항공편은 정상 운항하고 있다. 공항에 발효 중인 윈드시어(난기류) 경보와 강풍경보는 이날 오후 해제된다.

   

남해 서부 서쪽 먼바다와 제주도 북부·서부 앞바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의 풍랑경보는 오전 7시를 기해 풍랑주의보로 특보 상황이 한 단계 낮아졌다. 제주도 남부와 동부의 풍랑주의보는 유지됐다.

   

제주와 목포, 완도, 여수, 녹동 등 다른 지방을 연결하는 대형 여객선은 이날 정상 운항한다.

   

해운조합 여객선 운항관리실은 "제주기점 대형 여객선은 정상 운항하겠으나 제주 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어 지연 운항할 가능성이 크다"며 선사에 사저네 출항시각을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가파도와 마라도, 우도 등 제주 부속섬을 오가는 소형 여객선은 해상의 높은 파도로 운항을 멈췄다.

   

기상청은 이날 밤까지 제주 산간에 5∼10㎝의 눈이 더 내리고 해안에 5㎜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해상에는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다고 전망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