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 보름만에 장타…오승환 1이닝 무실점
박병호, 보름만에 장타…오승환 1이닝 무실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강정호는 4타수 무안타, 이대호 대타로 나와 볼넷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가 15일 만에 장타를 터트리며 슬럼프 탈출을 예고했다.

   

박병호는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O.co 콜리세움에서 열린 미국 프로야구(MLB)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에 7번 지명 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10경기에서 박병호는 타율 0.083(36타수 3안타)로 타격 부진을 겪었고, 오클랜드와 3연전 첫 경기는 벤치에서 지켜봤다.

   

절치부심한 박병호는 첫 타석부터 장타를 터트렸다.

   

2회초 박병호는 2사 2루에서 에릭 서캠프의 공을 가볍게 밀어쳐 1타점 2루타를 만들었다.

   

지난달 28일 시애틀 매리너스전 이후 3경기 만에 나온 안타와 타점이다.

   

장타(2루타 이상)를 친 건 지난달 17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전 2루타 이후 날짜로는 15일, 경기로는 11경기 만이다.

   

박병호의 마지막 홈런은 지난달 14일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전으로, 홈런 2개로 9홈런 고지를 밟은 침묵을 지킨다.

   

4회초 박병호는 초구를 쳐 내야 뜬공으로 물러났고, 5회초 2사 2루에서는 삼진아웃을 당했다.

   

박병호는 3-5로 뒤진 8회초 무사 2루 마지막 타석에서 중견수 플라이로 주자를 3루까지 보냈다.

   

이어 커트 스즈키가 좌익수 앞 안타를 쳐 3루 주자가 홈을 밟아 박병호의 진루타가 빛을 봤다.

   

4타수 1안타를 기록한 박병호의 타율은 0.215가 됐다.

   

미네소타는 4-7로 져 15승 36패로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최하위에 머물렀다.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도 1이닝 무실점 활약을 펼쳐 1점대 평균자책점에 복귀했다.

   

오승환은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 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방문경기에 5-2로 앞선 7회말 팀 두 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지난달 29일 워싱턴 내셔널스전 이후 3일 만에 등판한 오승환은 첫 타자 애런 힐에게 볼 3개를 연달아 던졌다.

   

불리한 볼카운트에 몰렸지만, 오승환은 곧바로 감각을 되찾고 연달아 스트라이크 2개를 잡았다.

   

그리고 시속 146㎞ 직구로 우익수 뜬공을 유도했다.

   

이어 오승환은 알렉스 프레슬리를 공 3개로 간단하게 삼진 아웃 처리했다.

   

2스트라이크에서 시속 150㎞ 직구를 스트라이크 존 한복판에 자신 있게 꽂았고, 이날 첫 번째 삼진을 잡았다.

   

라몬 플로레스에게 볼넷을 내준 오승환은 커크 뉴웬하이스에게도 우익수 앞 안타를 내줘 2사 후 1, 2루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조너선 비야를 내야 땅볼로 처리하고 이닝을 마쳤다.

   

1이닝 1피안타 1볼넷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한 오승환은 평균자책점을 2.03에서 1.95까지 낮췄다.

   

더불어 오승환은 시즌 7호 홀드도 챙겼다.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는 상대 에이스를 만나 무안타로 침묵했다.

   

강정호는 미국 마이애미주 말린스 파크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방문경기에 4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무안타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는 양 팀의 에이스 우완 선발 게릿 콜(피츠버그)과 호세 페르난데스(마이애미)의 명품 투수전으로 펼쳐졌다.

   

강정호는 동료 타자들과 마찬가지로 페르난데스의 눈부신 피칭에 막혀버렸다.

   

2회초 첫 타석에서 투수 앞 땅볼, 4회초 두 번째 타석에서 루킹 삼진을 당한 강정호는 7회초에도 투수 앞 땅볼로 아웃됐다.

   

1-3까지 팀이 추격한 9회초 1사 1, 3루에서는 다시 루킹 삼진을 당해 아쉬움을 남겼다.

   

강정호의 시즌 타율은 0.279에서 0.262로 하락했다.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세이프코필드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16-4로 크게 앞선 7회말 넬슨 크루스의 타석에서 대타로 나와 볼넷 하나를 얻었다.

   

전날 시즌 7호 홈런을 쳤지만, 이대호는 타석에서 충분한 기회를 얻지 못했다.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는 최근 6경기 연속 출전을 마감하고 일주일 만에 쉬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