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무한질주’ 챔프 ‘눈앞’
포항‘무한질주’ 챔프 ‘눈앞’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성남 3-1 격파, 2차전 한 골차 패해도 우승
기적을 현실로 만들고 있는 스틸야드의 전사들이 녹색 그라운드의 왕좌를 사실상 접수했다.

마흔 살의 젊은 브라질 사령탑 세르지오 파리아스 감독이 이끄는 ‘한국형 삼바군단’ 포항 스틸러스는 4일 포항 스틸야드 전용구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K-리그 삼성 하우젠 2007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가을 잔치의 영웅’ 박원재가 천금같은 선제골을 터트리고 후반 교체 멤버 고기구, 이광재가 연달아 득점포를 쏘아올려 장학영이 한 골을 따라붙은 정규리그 1위 성남 일화를 3 대 1로 격파했다.

정규리그 5위로 6강 플레이오프,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에서 경남FC, 울산 현대, 수원 삼성을 연파하고 올라온 포항은 11일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질 2차전에서 한 골 차로 패하더라도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는 절대 우위를 점했다. 1986, 1988, 1992년 우승팀으로 프로 원년 멤버인 포항은 통산 네 번째 우승 별을 가슴 팍에 반쯤 새겨놓았고 12년 전인 1995년 성남 전신인 일화에 당했던 챔피언결정전 패배를 깨끗이 설욕했다.

반면 8번째 우승을 노리는 작년 챔피언 성남은 정규리그단독 선두를 질주하고도 한해 농사를 쓸쓸히 빈손으로 마무리해야 할 위기에 내몰렸다. 포항은 FA컵과 함께 올 시즌 2관왕 꿈을 차곡차곡 키워갔다.

포항의 선제골은 플레이오프 사나이 박원재의 발끝에서 터졌다. ‘데드볼 스페셜리스트’ 따바레즈가 페널티지역 왼쪽 외곽에서 프리킥을 감아올렸는데 수비수에 스친 뒤 골대를 맞고 나왔다. 순간 골지역 왼쪽에 도사리고 있던 박원재의 왼발이 불을 뿜었다.

후반엔 더 믿기지 않는 포항의 쇼가 시작됐다.

파리아스 감독이 ‘족집게 과외’식으로 교체한 고기구와 이광재가 연달아 골문을 열었다.

후반 28분 박원재의 크로스를 고기구가 방향을 돌려놓는 헤딩슛으로 연결, 오른쪽 하단 골망을 세차게 흔들었다.

이어 1분 뒤 고기구의 헤딩슛이 다시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자 ‘특급 조커’ 이광재가 리바운드 볼을 오른발로 마무리해 세 번째 골을 뿜어냈다.

김학범 감독은 할 말을 잃었다. 그나마 다행은 후반 인저리타임에 터진 장학영의 골이었다. 후반 46분 왼쪽 풀백 장학영이 중거리포로 귀중한 한 골을 따라붙었고 간신히 성남에서 역전의 발판을 한 계단 놓았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