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마비시킨 양궁 대표팀 "아름다운 한국이에요"
인천공항 마비시킨 양궁 대표팀 "아름다운 한국이에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취재진·시민 수 백명 몰려…선수단은 활짝 웃으며 기쁨 나눠

리우올림픽 전 종목 석권의 위업을 달성한 한국 양궁 대표팀 선수단이 16일 귀국했다.

   

문형철 양궁 총감독을 필두로 남자 개인전 금메달 구본찬(현대제철), 남자 단체전 금메달 김우진(청주시청), 이승윤(코오롱엑스텐보이즈), 여자 개인전 금메달 장혜진(LH), 여자단체전 금메달 최미선(광주여대), 기보배(광주시청)가 금메달을 목에 걸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날 인천공항에는 수많은 취재진과 시민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2관왕을 차지한 장혜진은 "비행기에서는 실감을 못 했는데, 많은 분이 나와 이제 실감 난다"라며 "16강전 남북 대결이 가장 부담됐다. 4강전에서는 바람이 많이 불어 어려웠는데 생각하지 못한 2관왕을 기록해 기쁘다"라고 말했다.

   

남자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구본찬은 "무조건 단체전을 따자는 생각을 하고 있어 개인전 준비는 많이 못 했다"라면서 "8강전 때 졌다고 생각했는데 상대 선수가 슛오프 때 8점을 쏘더라. 하늘이 내려준 금메달 같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그는 리우 현지에서 쾌활한 성격으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그는 '까불이라는 별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라는 말에 "매우 좋다"라며 "리우에서는 아름다운 밤이라고 소감을 말했는데, 여기서는 아름다운 한국이라고 소감을 밝히고 싶다"라고 밝혔다.

   

남녀 세계 랭킹 1위로 큰 기대를 받았지만, 단체전 금메달에 만족한 김우진과 최미선은 아쉬움 속에서도 기쁘다며 활짝 웃었다.

   

예선에서 72발 합계 700점을 쏴 세계기록을 새로 썼지만 32강에서 떨어진 김우진은 "굉장히 허망했다. 지금부터 2020년 도쿄올림픽 준비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최미선은 "개인전을 시작한 뒤 부담이 점점 커졌다"라면서 "그대로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따 기쁘다"라고 밝혔다.

   

SNS를 통해 깜짝 결혼 발표를 한 이승윤은 "지금 여자친구가 공항에 나왔는데 아직 보지 못했다"라면서 "대표팀에 폐를 끼치고 싶지 않아 대회 전엔 결혼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빨리 결혼 사실을 알리고 싶어 비행기를 갈아탈 때 SNS를 통해 올렸다"라고 말했다.

   

올해 21살인 이승윤은 1살 연하인 대학생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2연패엔 실패했지만, 단체전 금메달을 딴 기보배는 "브라질로 출국하기 전부터 2연패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다"라며 "어떤 결과가 나오든 겸허히 받아들이자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빨리 집에 가 엄마가 해준 밥을 먹고 싶다"라고 씩씩하게 말했다.

   

선수단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인터뷰를 이어갔다.

   

남자대표팀 박채순 감독은 "아름다운 한국입니다"라고 말하자 뒤에 있던 '까불이' 구본찬이 "아니 감독님, 소감을 따라 하시면 어떡합니까?"라고 말해 좌중을 웃겼다.

   

한국 양궁 대표팀은 7일 남자 단체전 금메달을 필두로 4개 전 종목 석권을 완성했다.

   

한국 양궁이 금메달 4개를 딴 건 이번이 처음이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