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팀' 한국 여자골프 금메달 사냥하는 날이 밝았다
'드림팀' 한국 여자골프 금메달 사냥하는 날이 밝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7일 19시30분 1라운드 시작…박인비·김세영·전인지·양희영 출격

116년 만에 여자골프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거는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가.

   

1900년 파리 대회 이후 올림픽에서 처음 열리는 여자골프가 17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7시 30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올림픽 골프 코스(파71·6천245야드)에서 시작된다.

   

남자골프는 1904년 세인트루이스 대회 이후 112년 만에 올림픽에 복귀했다. 여자골프는 그보다 4년 더 지난 116년 만에 열리게 됐다. 그런데도 세계인은 여자골프에 훨씬 큰 관심을 보인다.

   

남자 대회에 유명 선수들이 대거 불참한 데 반해 여자 대회에는 스타급 골퍼들이 총출동하기 때문이다.

   

제이슨 데이(호주), 조던 스피스(미국),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타이거 우즈(미국) 등 남자 선수들은 리우에 오지 않았다.

   

나라별로 2명씩 출전하지만, 한국과 미국은 각각 4명과 3명이 대회를 치른다. 세계 랭킹 15위 이내에 세 명 이상이 포함됐기 때문이다.

   

세계 여자골프 최강급 한국 대표팀은 내심 금·은·동메달 석권을 넘본다. 박인비(28·KB금융그룹), 김세영(23·미래에셋), 전인지(22·하이트진로), 양희영(27·PNS창호) 등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대표팀을 구성했다. '한국 골프의 선구자'로 불리는 박세리(39·하나금융그룹) 감독이 이들을 지휘한다. 최고 드림팀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다.

   

박인비가 최근 손가락을 다친 게 변수가 될 수 있으나 큰 악재는 아닌 듯하다.

   

박세리 감독은 16일(한국시간) 연습 라운드 후 인터뷰에서 "선수 네 명의 컨디션이 모두 최상이다"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골프 여제' 박인비가 맏언니로 팀 중심을 잡아주면 만사형통을 기대할 수 있다.

   

화끈한 스타일의 김세영, 영리한 코스 공략이 돋보이는 전인지, 꾸준한 플레이의 안정성이 강점인 양희영 등이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박세리 감독은 "첫날 큰 실수 없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한다면 주말에 충분히 선두권에서 정상을 노려볼 만하다"고 전망했다.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가 가장 강력한 경쟁 상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랭킹 1위인 리디아 고는 올해 최강자로 군림한다.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을 포함해 LPGA 투어에서 4승을 거뒀다.

   

올해 브리티시오픈에서 우승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타는 에리야 쭈타누깐(태국), 미국의 장타자 렉시 톰프슨, 떠오르는 신예 브룩 헨더슨(캐나다) 등도 만만찮다.

   

전인지가 오후 7시52분 폴라 레토(남아공), 니콜 라르센(덴마크)과 함께 한국 선수로는 가장 먼저 경기를 한다.

   

대회 중반 이후까지 예상 이하의 성적을 거둔 한국 올림픽 선수단에 여자골프가 막판에 시원한 금메달 소식을 전해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리우올림픽 여자골프 1라운드 주요 조 편성표(한국시간)
    19시52분 = 전인지, 폴라 레토(남아공), 니콜 라르센(덴마크)
    21시03분 = 박인비, 저리나 필러(미국), 아사아라 무뇨스(스페인)
    22시36분 = 양희영, 이민지(호주), 잔드라 갈(독일)
    22시58분 = 김세영, 스테이시 루이스(미국), 에리야 쭈타누깐(태국)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