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탈당·신당 창당 고민중…新보수-중도 손잡자"
김무성 "탈당·신당 창당 고민중…新보수-중도 손잡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새 보수정당 탄생 절실…친박 장악 새누리론 좌파 집권 못막아"
"친박은 朴대통령의 정치적 노예들…대통령, 새누리를 '사당'으로 생각"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는 13일 "이 나라 경제와 안보 위기를 걱정하는 대다수 국민이 믿고 의지할 새로운 보수정당의 탄생이 지금 절실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을 탈당해 신당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심각한 고민을 지금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무책임한 좌파에 이 나라를 맡길 수 없지만, 친박들이 장악한 지금 새누리당으로는 어떤 변신을 해도 국민이 진정성을 믿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좌파의 집권을 막을 수 없다"면서 "이제 가짜 보수를 걷어내고 신보수와 중도가 손을 잡고 좌파 집권을 막고 국가 재건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이라는 건 동지들과 같이하는 것이므로 동지들과 고민을 같이하고 있고, 조금 더 신중하게 상의하고 여론 수렴을 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대표의 이 같은 언급은 자신을 중심으로 한 탈당과 중도보수 신당 창당을 숙고하고 있다는 의미여서 주목된다.

   

만약 김 전 대표를 중심으로 한 중도보수 신당 창당이 현실화하면 남경필 경기지사, 김용태 의원 등의 '새누리 탈당파', 이재오 전 의원의 늘푸른한국당, 정의화 전 국회의장이 이끄는 '새한국의 비전' 등과의 합종연횡이 가능하고, 중도 신당의 길을 선점한 국민의당과도 제휴 논의가 이뤄지면서 개헌과 선거제도 개편 등을 고리로 한 '정계 개편의 핵'이 될 전망이다.

   

하지만 김 전 대표가 신당을 만든다 해도 현재로선 비박(비박근혜)계 가운데 김 전 대표를 따라 탈당할 의원이 얼마나 될 것인지, 김 전 대표의 정치적 결단이 지속성을 가질지가 향후 탈당과 신당 창당 결행에 변수가 될 수 있다.

   

김 전 대표도 회견 말미에 "당을 탈당한다는 건 굉장히 힘들고 괴로운 결정이기 때문에 1차 목표는 우리 새누리당을 새롭게 만드는 데 목표를 둔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대통령이 아니라 헌법적 절차를 지키는 게 보수이고, 국민에게 책임을 지는 것이 보수"라면서 현 새누리당의 주류인 친박(친박근혜)계를 겨냥, "정치를 국민이 아닌 봉건시대 주군에 대한 충성과 신의로 접근하는 가짜 보수에 보수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특히 친박계가 자신과 유승민 의원의 축출을 요구한 데 대해 "이 저질 막말 발언은 왜 범죄자인 대통령을 끝까지 보호하지 않느냐는 항변인데, 대통령 위에 헌법과 국민이 있다는 정치의 기본을 망각한 처사로 국민에 대한 배신행위"라고 비판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추진한 비박계를 '배신자'로 지칭한 데 대해서도 "오히려 박 대통령이 국민과 당을 배신하고 지켜야 할 도리를 지키기 않았다"면서 "그들은 박 대통령의 정치적 파트너가 아니라 정치적 노예들"이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에 대한 건전한 비판도 배신이란 딱지를 붙여 금기시하는 그들의 노예근성이 결과적으로 박 대통령도 죽이고 우리 새누리당도 죽였다"면서 "국민에 대한 도리보다 권력을 나눠준 사람에 대한 의리를 생명처럼 여기는 조폭의 논리와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김 전 대표는 "이 엄청난 사태에도 죄의식이 없고 책임지려 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고, 이는 대통령도 마찬가지"라며 "이런 엄청난 잘못을 저지르고도 '나는 죽어도 당은 살아야 한다'는 결심을 하지 않는 박 대통령은 그야말로 새누리당을 자기의 사당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새누리당이 보유한 재산에 대해서도 "과거 전두환 독재정권 시절 재벌들을 등쳐서 형성한 재산이란 점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국가에 헌납해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