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데뷔 25년 만에 첫 SBS 연예대상
신동엽, 데뷔 25년 만에 첫 SBS 연예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예능인 신동엽(45)이 데뷔 25년 만에 SBS에서 첫 연예대상을 받았다.

   

신동엽은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6 SAF SBS 연예대상'에서 함께 후보에 오른 유재석, 김병만, 김구라, 김국진을 제치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직후 신동엽은 "앞서 많은 수상자가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는데 저 역시 그렇다"면서 "이 자리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분들이 '미운 우리 새끼' 어머님들인데 이 트로피와 영광을 대신 전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1991년 S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신동엽은 그동안 '친정' 격인 SBS에서는 한 차례도 대상을 받지 못했다.

   

그는 "늘 연말 시상식에서 사회자로서 친구와 동생, 형이 대상을 받는 모습을 보면서 '대상 수상도 좋지만 사회 보는 것도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대상을 받으니 저 자리(사회)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다"고 강조했다.

   

최우수상은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홍윤화(코미디), '미운 우리 새끼' '판타스틱 듀오'의 김건모(쇼·토크쇼), '런닝맨'의 이광수(버라이어티)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김진곤·김정환(코미디), '케이팝스타' '판타스틱 듀오'의 전현무·'자기야-백년손님'의 성대현(쇼·토크쇼), '미운 우리 새끼' '꽃놀이패'의 서장훈(버라이어티)에게 돌아갔다.

   

PD들이 낙점하는 프로듀서상은 '미운 우리 새끼' 박수홍과 '백종원의 3대 천왕' 김준현이 거머쥐었다.

   

신인상은 '꽃놀이패' 유병재와 '정글의 법칙' 강남, '불타는 청춘' 이연수, '인기가요' 공승연·정연 자매가 받았다.

   

이날 오후 10시부터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시상식은 이경규와 강호동, 이시영이 전체 사회를 맡았다.

   

보조 진행자로 나선 개그맨 양세형이 대상 후보들과 바닥에 눕거나, 신체를 밀착한 채 인터뷰한 것을 두고 누리꾼들 반응은 엇갈렸다.

   

네이버 아이디 'v_v7****'는 "양세형이 SBS 연예대상을 다 살렸다"고 극찬했지만, 같은 포털의 아이디 'dims****'는 "절제감 없는 개그라서 금방 질리고 눈살이 찌푸려졌다"고 지적했다.

   

이날 김병만과 김국진, 신동엽, 유재석, 김구라 등 다섯 명의 대상 후보가 가수 전인권과 함께 '걱정 말아요 그대' 무대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음은 그 외 수상자 명단이다.

   

▲ 라디오 DJ상 = 박소현(박소현의 러브게임) ▲ 방송작가상 = 육소영(미운 우리 새끼) 박진아(궁금한이야기Y·그것이알고싶다 등) 이재국(김창렬의 올드스쿨) ▲ 베스트 프렌드상 = '꽃놀이패'팀 ▲ 베스트 커플상 = 박형일·박순자(자기야-백년손님) 김광규·김완선(불타는 청춘) ▲ 씬스틸러상 = 최성국(불타는 청춘) 조세호(꽃놀이패) ▲ 특별상 = 백종원(백종원의 3대 천왕) ▲ 모바일 아이콘상 = 양세형(양세형의 숏터뷰)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김민석(인기가요) 김환(자기야-백년손님) 설현(정글의 법칙) ▲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 우리 새끼'(예능)·'그것이 알고 싶다'(교양다큐) ▲ 올해의 스타상 = 박진영(케이팝스타)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