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여, '표창원 누드화 전시' 정치쟁점화…사퇴·제명 요구도
범여, '표창원 누드화 전시' 정치쟁점화…사퇴·제명 요구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표창원 영입한 문재인도 진심어린 사과해야"

새누리당과 바른정당 등 범여권은 25일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풍자한 누드화를 전시한 것과 관련해 의원직 사퇴나 제명까지 요구하는 등 맹공을 계속했다.


특히 공직 정년 65세 발언, 새누리당의 탄핵 찬반 의원 전화번호 공개 등 과거 표 의원이 논란을 일으킨 사례를 상기시킨 뒤 "여성을 모독했다", "민망하기 짝이 없다"고 거세게 몰아붙이며 표 의원을 정치권에 영입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책임론까지 제기했다.

   

새누리당 김성은 비대위원은 비대위 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여성 비하를 넘어서서 국격을 추락시키는 일"이라며 "표 의원은 책임을 통감하고 대국민 사과와 함께 의원직을 사퇴해야 하고, 제명돼야 마땅하다"고 맹비난했다.

   

김 비대위원은 "표 의원은 문재인 전 대표가 지난 총선에서 인재 1호로 영입한 인물"이라며 "문 전 대표는 이번 사건과 무관하지 않으므로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후속조치를 통해 공분을 가라앉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미영 비대위원도 "유독 표 의원은 네거티브 정치를 하면서 시대흐름과 역행하고 있다"며 "여성단체들이 침묵해선 안되고 여성이 희화하되지 않도록 경고해야 한다. 표 의원은 여성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책임지는 자세로 의원직을 사퇴하길 바란다"고 압박했다.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작가는 얼마든지 정치인을 풍자하고 패러디할 수 있다"며 "그러나 정치인들이 그것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면 왜곡되고, 예술로서의 가치가 왜곡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사태에 대해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부끄럽게 생각하고, 정말 더이상 정치권에서 예술인들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예술인들도 선거 때마다 어느 캠프에 참여하고 그것을 이용하려는 정치인들의 흐름에 (따라가는 것이) 자제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같은 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표현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넘어가긴 심각한 상황이다. 박 대통령 개인의 인격을 모독했지만 전 여성을 모독한 것"이라며 "제 자신이 그림을 보면서 낯이 뜨거워서 전 국민이 어떻게 이 그림을 보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참 부끄럽다. 국회와 국회의원의 품격을 떨어뜨린 행위라 민망하기 짝이 없다"며 "표 의원이 입장을 밝혀주고 민주당의 여성 의원들도 입장을 밝혀줬으면 좋겠다"고 요구했다.

   

김재경 최고위원도 "표 의원의 자질도 문제지만 소속된 정당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계속되는 잘못에 대해 제어할 방법이 없다"며 민주당이 적극적인 조치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