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제주콜센터 폐쇄 십자포화
제주항공 제주콜센터 폐쇄 십자포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이틀 만에 두번째 보고 받고 안일한 대응 질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제주항공 제주예약센터 폐쇄 논란을 정조준해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하민철, 바른정당·제주시 연동 을)는 지난 10일 제주도 공항확충지원본부로부터 제주항공 콜센터 관련 특별업무보고를 받고, 제주도의 안일한 대처에 대해 집중 질타했다.


이날 특별업무보고는 지난 8일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제주도가 제주항공 제주예약센터 폐쇄가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같은 날 제주예약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는 메타넷MCC가 폐쇄를 전제로 센터 직원들과 최종 협의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긴급히 열렸다.


김경학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구좌읍·우도면)은 “제주도가 부랴부랴 대응을 하고 있는 데 제주도가 추천한 임원(제주항공 제주지역본부장)은 대체 무슨 역할을 하고 있는 지 의문스럽다”며 “제주공항이 제주도와 함께 출자한 만큼 제주의 이익을 도모해야 하는데 제주도가 손 놓고 있던 게 아니냐”고 질타했다.


이어 “일련의 과정에서 문제가 많은 데 상황이 종료되면 제주항공 제주본부장도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차후에 보다 강력한 제주항공과의 관계 설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고정식 의원(바른정당·제주시 일도2동 갑)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원희룡 지사가 애경그룹 회장을 만나서 단판 지어야 한다”고 밝혔다. 강연호 의원(바른정당·서귀포시 표선면)은 “지난 8~9일 2차현상이 진행됐는 데 내용 파악을 위해서는 센터 근무자를 만나 좌초지종을 듣고 대응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제주도가 제주항공의 입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질타도 쏟아졌다.


홍기철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화북동)은 “제주도가 지난 8일 ‘센터를 폐쇄할 의사가 없다’는 통보를 제주본부 차장으로부터 이중 전달을 받았다”며 “직원들이 해고되고 있다. 폐쇄된다면 제주 브랜드를 가져와야 한다”고 질타했다.


안창남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삼양·봉개·아라동)도 “전화 유선상 폐쇄할 계획이 없다는 것을 어떻게 공식 입장으로 받아들일 수 있느냐”고 성토했다.


하민철 위원장은 “52명의 근로자가 한꺼번에 길거리에 내몰릴 수 있는 만큼 근로자들을 만나 내용을 파악한 후 즉시 지사에게 보고해 문제 해결에 나서야 한다”며 “제주도와 제주공항 간 협약서도 12년이 지난 만큼 이행하지 못하는 부분은 수정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임성수 본부장은 “제주항공과 위탁업체 간 의사 결정의 혼선이 있었던 것 같다”며 “제주도의 입장은 반드시 예약센터가 존치해야 한다는 것으로 추후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답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