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생태와 평화의 제주도 지키겠다”
심상정 “생태와 평화의 제주도 지키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4일 제주대·동문로터리서 유세전…4·3특별법 개정 및 무상 등록금 약속
문대인 대 심상정 구도 만들어야…OECD 평균 수준 복지국사 구현 강조

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후보는 4일 제주를 찾아 “제주지역 청년과 함께 ‘생태와 평화의 섬’인 제주특별자치도를 지키겠다”면서 “이를 통해 제주도민 여러분의 삶을 지키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심 후보는 이날 제주대학교와 제주시 동문로터리에서 유세전을 갖고 “최근 난개발로 생태계가 파괴되는 데다 해군기지에 이어 공군기지가 추진되며 제주도민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심 후보는 “무엇보다 4·3 희생자들, 유족들에게 완전한 명예회복과 충분한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4·3 특별법을 책임있게 개정할 것”이라며 “저는 제주대와 같은 지방대를 위해 공기업과 대기업이 지방대학 출신자들에게 5% 이상 고용을 할당하는 내용을 담은 ‘청년고용특별법’을 19대 국회부터 제안해왔다”고 피력했다.


그는 “최우선적으로 국·공립대학 등록금은 무상으로, 사립대는 반값등록금으로 만들 것”이라며 “만 20세가 되는 청년들에게 1000만원씩 배당하는 ‘청년 사회상속제’를 실현해 기회의 균등을 위한 작은 디딤돌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른 대선 후보를 대상으로 거침없는 쓴소리도 내놨다.


심 후보는 홍준표 후보를 겨냥해 “홍 후보는 박근혜 대통령을 석방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등 박근혜 정부를 계승하려 하고 있다”면서 “주권자인 국민의 심판도 무시하면서 연일 엽기적인 말과 행동을 쏟아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안철수 후보는 적폐세력과 손잡고 권력을 잡으려 했기 때문에 개혁의 방향을 잃었다”면서 “문재인 후보는 과감하게 대한민국의 노선을 전환하기에는 너무 약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정치는 보수든, 민주정부든 늘 기득권 편에 서 극단적으로 오른쪽에 치우쳐져 있었다”면서 “이 기울어진 운동장을, 대한민국 정치 구도를 과감하게 왼쪽으로 바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후보는 “적어도 문재인 대 심상정 구도의 대선이 치러질 때에만 기득권 세력을 향한 대한민국의 대개혁을 출발할 수 있다”며 “이것이 바로 촛불 시민이 원하는 경쟁구도”라고 피력했다.


또한 “대한민국을 근본적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될 사람 밀어주자는 식의 인식을 버리고, 청년들의 동등한 출발점을 보장해야 한다”며 “저는 향후 10년 내 0ECD 평균 수준의 복지국가를 만들겠다. 이 상태가 계속 유지되기 원하시지 않으면 근본적인 개혁 방향에 한 표를 보태달라”며 지지층 결집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촛불 시민혁명 이후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는 첫째도 개혁 둘째도 개혁 셋째도 개혁”이라며 “60년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호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