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다양한 스포츠 행사 제주를 달군다
6월 다양한 스포츠 행사 제주를 달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1회 국제청정에코마라톤대회, 2017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여름의 문턱, 6월 제주지역에서 열리는 다양한 스포츠 행사가 6월을 더욱 뜨겁게 달군다.

 

청정 제주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1회 국제청정에코마라톤대회가 24일 4000여 명의 건각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시 조천읍서 구좌읍에 이르는 해안도로 구간에서 열린다.

 

제주新보(회장 오영수)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육상경기연맹(회장 이동대)이 주관하는 이 국제청정에코마라톤대회는 오전 8시 개회식에 이어 9시 조천운동장을 출발, 에머랄드빛 바다를 낀 해안도로를 지나 신흥리 관곶, 함덕 서우봉해변, 구좌읍 월정리까지 이어지는 황금코스에서 열린다.

 

경기는 건강코스(5㎞), 일반코스(10㎞), 하프코스(21.0975㎞), 풀코스(42.195㎞) 등 4개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반환점은 건강코스는 신흥리 관곶, 일반코스는 서우봉해변, 하프코스는 동복리, 풀코스는 월정리다.

 

국제청정에코마라톤대회를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내는 이 코스는 세계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제주바다와 한라산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적장한 오르막과 내리막, 곡선 코스 등이 있어 종전 대회에서 느낄 수 없었던 신선함과 완주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전국 5만여 생활체육인들이 참가하는 2017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8일부터 11일까지 도내 43개 읍·면·동에서 펼쳐진다.

 

2001년 제주대회 이후 16년 만에 다시 제주에서 열리는 이 축전을 통해 제주의 아름다움과 스포츠의 섬 제주가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7회 롯데칸타타 여자요픈 골프대회와 제11회 에쓰오일챔피언십 골프대회, 제8회 제주국제 한중일 아마추어 골프대회도 이달 열린다.

 

이밖에 제19회 제주도야구소프트볼협회장배 전도 생활체육야구대회를 비롯 여성부 개인복식 테니스대회, 전도 축구대회, 현재 K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 제주유나이티드의 홈경기 등도 열린다.

 

한편 2017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하는 제주도선수단의 결단식이 지난 3일 제주복합체육관에서 열렸다.

 

조문욱 기자

mwcho@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