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체험과 즐길거리 '풍성'
전통문화체험과 즐길거리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박물관·별빛누리공원· 등 명절맞이 행사 운영

추석 연휴 제주 곳곳에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먼저 국립제주박물관은 오는 6일(추석 당일 제외)까지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운영한다. 행사 기간 대형 윷놀이, 투호, 굴렁쇠 놀이, 제기차기, 공기놀이, 윷점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박물관 광장에서 ‘2017 추석민속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투호놀이와 윷놓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제주동차타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와 함께 제기차기와 팔씨름 등 전통놀이 실력을 겨루는 경연대회와 추억의 뻥튀기 체험, 붕어빵 만들기, 캘리그라피, 보물찾기 등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주목 관아는 추석 연휴 기간 무료로 개방된다.


제주민속촌에서도 연휴 기간 추석 민속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민속연과 대나무 바람개비, 제기, 딱지 등 추억의 장난감을 온 가족이 함께 만들 수 있다. 또한 제주 전통음식인 빙떡, 기름떡과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 즐길 수 있다. 연휴 기간 한복을 입고 제주민속촌을 찾으면 입장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추석 당일부터 8일까지 투호놀이·제기차기·대형윷놀이·팽이치기를 즐길 수 있는 한가위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플레이케이팝도 오는 9일까지 특별 야간개장(오후 8시~11시)을 실시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오는 9일까지 개장 시간을 오전 10시에서 9시로 앞당기고 개장 후 30분간 입장료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호텔제주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한가위 보름달처럼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풀 문 위크(Full Moon Week) 페스티벌’은 5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오는 6일 추석 특별 이벤트 ‘추석, 추억, 추격’을 실시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글램핑장인 제주글램핑은 오는 9일까지 제주식 윷놀이인 ‘넉둥베기’를 비롯해, 제기차기와 한가위 보물찾기 등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켄싱턴 제주호텔과 제주공룡랜드, 제주 아프리카박물관 등 도내 관광업계들도 추석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