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답게 정의롭게-문재인 정부 214일’ 기획 전시
‘나라답게 정의롭게-문재인 정부 214일’ 기획 전시
  • 김재범 기자
  • 승인 2017.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첫해를 마무리하는 ‘나라답게 정의롭게-대통령의 메시지로 보는 문재인 정부 214일’ 전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기획 전시는 10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청와대 사랑채 2층 로비에서 열리고 있다. 다만 전시장은 월요일인 11일과 18일에는 휴관한다.

 

전시 구성은 ▲더 넓고 더 깊고 더 단단한 민주주의를 위한 도전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공동체로 가는 길 ▲신뢰로 협력하는 평화 번영의 큰 걸음 ▲다음 세대를 위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약속 ▲개방과 통합으로 소통1번가 청와대 등 5개 주제 16개 과제이다.

 

첫날인 10일에는 밑그림 없이 즉석에서 캔버스에 한 폭의 스토리 만화를 그려내는 ‘라이브 드로잉’의 세계적 예술가인 김정기 작가가 라이브 드로잉쇼를 선보였다.

 

청와대 페이스북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5분간 김 작가와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출연한 가운데 생중계했다.

 

한편 행사장에는 서울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당시 문 대통령이 착용했던 항공점퍼,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식에서 문 대통령에게 ‘정상회담’을 제안했던 인공지능 뽀로로 로봇인 ‘뽀로봇’, 노동계 초청 대화에서 첫선을 보인 병배차 ‘평창의 고요한 아침’,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시민참여단 배포 자료집, 문 대통령의 표지 인물이었던 타임지 아시아판 등이 실물로 전시되고 있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