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 정보 제공으로 안전 제주 실현"
"수요자 중심 정보 제공으로 안전 제주 실현"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8.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설계) 안용모 제주지방기상청장

“최근 빈번해지는 이상기상현상에 적극 대비하고 도민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제주지역만의 기상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안용모 제주지방기상청장은 “올해 제주도민을 위한 제주지방기상청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14일 밝혔다.

 

그러면서 안 청장은 올해 ‘수요자 체감형 기상기후서비스 제공으로 안전제주 구현’이라는 정책목표를 제시했다.

 

안 청장은 “지난해 ‘국제안전도시 제주’ 정착을 위한 영향예보 기반 조성과 함게 제주도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제주 기상기후 융합 워킹플랫폼’ 사업의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며 “유관기관 관측장비 기술지원으로 기상관측장비 신뢰도를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안전제주를 위한 위험기상 영향예보 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고 예보기술 연구 활성화, 방재유관기관 소통 등 대응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 청장은 “제주지역 일자리 창출과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지역기상융합서비스를 강화하고 날씨 빅데이터 활용을 활성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지역기후변화 정책협력을 강화하고 도민참여형 다양한 소통프로그램을 통해 기상기후과학 공감과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며 “제주도 특성에 맞는 최적 지상관측망을 구축하고 유관기관 관측자료 공동활용과 협엽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안 청장은 “유연한 조직문화와 전문역량 강화를 통해 조직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