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화월드, 일자리센터 설립…年 141억 투자
제주신화월드, 일자리센터 설립…年 141억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이동주 수석부사장, 22일 ‘지역사회 상생 5대 계획 이행안’ 발표
▲ 이동주 제주신화월드 수석부사장이 22일 오전 랜딩컨벤션센터 한라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사회 상생 5대 계획 이행안’을 발표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가 도민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제주신화월드 도민 일자리지원센터’에 매년 141억원을 투자하고 제주 발전기금으로 100억원을 출연한다.

 

이동주 제주신화월드 수석부사장은 22일 오전 제주신화역사공원 내 랜딩컨벤션센터 한라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의

발표했다.

 

‘지역사회 상생 5대 계획 이행안’은 ▲일자리 창출 ▲도민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기부·후원 확대 ▲지역사회와의 상생 ▲제주 환경보호다.

 

이 수석부사장은 “오는 4월부터 본격 가동되는 도민 일자리지원센터는 매년 141억원을 투입해 청년 취업을 비롯해 경력단절 여성 지원,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은퇴자 재취업 지원, 장애인 및 자영업자 지원과 관련된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제주지역 인재개발의 허브 역할을 맡는다”고 말했다.

 

이 수석부사장은 “도민 일자리지원센터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교육, 현장 및 전문 실습시설에서의 실무교육, 수료생의 취업 지원, 창업 전문화 지원 교육, 제주신화월드 채용을 위한 직무교육 등으로 꾸며지고 수료생은 제주신화월드 채용에 우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수석부사장은 또 “향후 제주신화월드 관리자급 직원의 80% 이상을 제주도민으로 구성하고 리조트 운영에 필요한 연간 250억원 규모의 물자 또한 지역에서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수석부사장은 이어 “제주 발전기금 100억원에 대한 구체적인 출연 방법과 사용처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고, 이와 별도로 올해부터 향후 10년 동안 매년 5000만원을 제주대에 발전기금으로 기탁하겠다”고 말했다.

 

이 수석부사장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차원에서 도내 5개 대학교에 람정트랙 과정을, 도내 특성화고등학교에 람정 클래스 과정을 운영해 취업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이 수석부사장은 “지금까지 108억원을 투자한 환경보호 분야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며 “도민과 함께 하는 제주기업이 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