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포항 꺾고 FA컵 사상 첫 2연패
전남, 포항 꺾고 FA컵 사상 첫 2연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전남 드래곤즈가 ‘2007 최후의 결전’에서 포항 스틸러스를 꺾고 대망의 FA컵을 들어올렸다.

허정무 감독이 이끄는 전남은 2일 오후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2007 하나은행 FA컵 축구선수권대회’ 결승 2차전에서 주장 송정현이 선제골과 결승골을 터트리고 산드로가 추가골을 넣어 K-리그 챔피언 포항 스틸러스를 3 대 1로 무너뜨렸다.

지난달 25일 광양에서 열린 결승 1차전에서 3 대 2로 역전승한 전남은 1.2차전 합계 스코어 6 대 3(2연승)으로 작년에 이어 두 해 연속 우승했다.

전남은 1996년 닻을 올려 올해 12회째를 맞은 FA컵에서 사상 처음 2연패 위업을 이뤄냈다. 전남은 1997년, 2006년에 이어 통산 세번째 우승으로 전북(2000, 2003, 2005년)과 함께 최다 우승팀이 됐다.

전남은 우승상금 2억원과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따냈다.

허정무 감독은 전남을 맡아 개인 통산 세 번이나 FA컵을 차지했다.

‘파리아스의 마법’을 앞세워 최초의 더블 크라운(K-리그, FA컵)을 노렸던 포항은 전남의 기세에 눌렸다.

올 시즌 성인 축구 마지막 대결로 펼쳐진 제철가 형제 대결에서 결국 전남이 웃었다.

‘축구 용광로’ 포항 원정에 나선 용(龍)의 전사들은 지난달 25일 결승 1차전 3-2 역전승의 우위에 아랑곳없이 공격 축구로 선제골을 뽑아냈고 1 대 1 동점 이후 재공세에 나서 화끈한 승리를 이끌어냈다.

전남은 1차전과 같이 시몬, 산드로 투톱과 송정현을 삼각편대로 배치했고 포항 파리아스 감독은 슈벵크, 고기구, 따바레즈를 내세워 역전을 노렸다.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포항이 전반 10분 최효진의 기습 중거리포로 포문을 열었다.

하지만 전남은 수비에 안주하지 않았다. 왼쪽 날개 김치우가 13분과 16분 프리킥과 땅볼 슛으로 골망을 조준했다. 두 번째 슛은 골포스트를 살짝 빗겨나갔다.

29분 산드로의 논스톱슛과 이어진 시몬의 인프런트슛으로 쉼없이 문을 두드린 전남이 마침내 골문을 열었다.

FA컵 결승 무대의 히어로는 캡틴 송정현.

공격형 미드필더 송정현은 전반 35분 이상일이 대각선으로 찔러준 로빙 스루패스를 가슴으로 받아 포항의 마지막 수비수 이창원을 왼발로 젖혀낸 뒤 오른발 캐넌슈팅을 꽂았다. 쭉 뻗은 슈팅은 골키퍼 정성룡 옆을 뚫고 지나가 크로스바 밑둥을 때린 뒤 세차게 그물을 출렁였다.

파리아스 감독은 후반 슈벵크 대신 황진성을 투입하는 용병술로 승부수를 띄웠다.

3분 만에 파리아스 매직이 다시 힘을 얻는 듯 했다.

박원재의 슈팅을 전남 수문장 염동균이 힘겹게 쳐내고 고기구가 혼전 중 흘려버린 볼을 황진성이 문전 쇄도하며 차넣어 기어이 1-1을 만들었다.

포항이 한 골을 더 넣으면 승부를 연장으로 몰고 가는 상황.

그러나 전남은 ‘잠그기’보다 공세로 국면을 전환했다.

후반 35분 송정현이 또 해결사 역할을 해냈다.

김치우가 왼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자 골문 앞에서 슬라이딩 터치슛으로 네트를 갈랐다.

전남은 이어 후반 38분 일본계 브라질 용병 산드로 히로시가 강력한 왼발 터닝슛으로 세 번째 골을 뽑아 포항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었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