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의견 들어주세요" 아동·청소년 공약 제시
"우리의 의견 들어주세요" 아동·청소년 공약 제시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8.0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약발표회 개최

미래의 유권자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도지사·교육감 예비후보들에게 공약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사회종합복지관은 10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아동공약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도내 아동·청소년 총 1000여 명의 의견을 접수해 마련된 환경, 건강, 여가, 안전, 교통, 복지, 교육 등 총 7개 분야에 대한 아동·청소년 공약 발표가 이뤄졌다.

우선 환경 분야와 관련해서는 쓰레이 요일별 배출제 개선과 학교 및 공원 내 쓰레기통 설치, 건강 분야에서는 학교 주변 금연구역 확대 및 금연교육 강화 등이 제시됐다.

또 여가 분야로는 부족한 놀이터 및 생활체육시설 확충, 하교 시간 조정을 통한 문화체험 기회 확대가 교육 분야로는 학교폭력 근절방안 마련 및 체벌 금지, 등하교 시간 조정, 예체늘 및 특기적성 수업 확대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이 외에도 불법주차 단속 강화와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 학교급식 예산 확대 및 위생관리 강화, 급식메뉴 선정 시 학생 의견 반영 등의 교통·복지 분야의 의견들이 제시됐다.

한편 제주사회종합복지관은 이날 제시된 공약들을 도내 각 정당 및 후보자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