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민주당 제주도지사선거 후보로 선출
문대림, 민주당 제주도지사선거 후보로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5일 경선 결과 56.31%를 획득, 43.69%를 얻은 김우남 후보에 앞서 공천장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선거 본선 주자로 문대림 후보가 선출됐다.

 

문대림 후보는 경선 결과 56.31%를 획득, 43.69%를 얻은 김우남 후보를 제치고 공천장을 거머쥐었다.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오후 9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경선은 지난 13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권리당원 및 일반 국민 안심번호 여론조사 결과를 각각 50%씩 반영해 진행됐다.

 

이번 경선에서 승리한 문대림 후보는 서귀포시 대정읍 일과리 출신으로 제주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주대 대학원 법학석사학위를 취득했다. 9대 제주도의회 전반기 의장과 청와대 사회혁신수석실 제도개선비서관을 역임했다.

 

이에 따라 이번 도지사선거는 여당에서 문대림 후보로 확정됐고, 범보수진영에서 2명 이상이 출마하는 선거 구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본선행 유력주자들의 대진표가 사실상 확정되고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선거전은 더욱 열기를 띨 전망이다.

 

민주당의 경우 경선 기간 김 후보 측이 문 후보를 겨냥해 제주유리의성 주식 은폐 의혹, 송악산 일대 토지 투기 의혹, 석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 당원 명부 유출 의혹, 탈당 등 정체성 문제 등을 지속적으로 제기한 가운데 문 후보 측이 법적인 문제가 없다고 맞서면서 김 후보 측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는 등 갈등이 고조, 향후 경선 후유증 봉합과 의혹 해소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문 후보는 경선 투표를 앞둔 지난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거친 네거티브를 뚫고 여기까지 왔다. 경선이 끝나면 다시 통 크게 하나되어 한팀이 될 것이라며 제대로 된 제주도, 당당한 제주도에 한발 더 나가게 된다고 밝힌 바 있다.

 

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공천을 받은 김방훈 후보가 15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는 등 선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지난 10일 바른미래당 탈당에 이어 빠르면 이번 주 무소속 출마를 선언, 선거전에 뛰어들 전망이다.

 

이와 함께 바른미래당에서도 후보를 낼지 여부도 주목되고 있다.

 

이 밖에 녹색당에서는 고은영 후보가 본선 주자로 확정됐다.

 

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