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브리핑
6·13 지방선거 브리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김명범 “제주형 복지기준선·종사자 처우 개선 마련”



무소속 김명범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46·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는 17일 제주형 복지 기준선 마련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대책 마련을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역의 사회·경제적 상황에 맞는 제주형 복지기준선 수립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 재정비 등을 약속했다.



▲고정식 “인화초에 걸맞는 복합체육관 신축”



무소속 고정식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60·제주시 일도2동갑)는 17일 “인화초등학교 복합체육관을 신축하겠다”고 공약했다.

고 예비후보는 “인화초 복합체육관 건립을 임기 내 완료하도록 추진하겠다”면서 “인화초의 규모가 커진 만큼 그에 걸맞은 복합체육관 신축을 임기 내에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대원 “세월호 참사 책임자 끝까지 추적할 것”



정의당 김대원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48·제주시 일도2동 을)는 지난 16일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4주기 추모제에 참석해 “참사의 진실을 끝까지 추적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분향소에 들러 희생자들에게 추념하고 하루 동안 일체의 선거운동을 중단했다.



▲하민철 “노후 건물 재건축·도심공동화 극복하겠다.”



자유한국당 하민철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63·제주시 연동 을)는 오는 21일 오후 5시 제주시 연동 한일연동시티 2층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주요 공약을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 예비후보는 “노후 건물 재건축 및 도심 공동화를 극복해 연동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미 “도민 삶의 질 높일 방안 의제 확장해야”



민중당 김형미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47·제주시 외도·이호·도두동)는 17일 “송창권 예비후보가 제안한 합동토론회 제안을 수락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지역 숙원 사업에 대한 토론을 넘어 제주 전반,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공약 의제를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진영 “미래형 마을공동체 조성사업 적극 추진”



무소속 허진영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55·서귀포시 송산·효돈·영천동)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과거 도의원으로 있을 때 단독 발의한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적 자본 관리 및 육성조례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형 마을공동체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지지를 당부했다.



▲현정화 “5자 협의체로 예래휴양형주거단지 해결”



무소속 현정화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57·서귀포시 대천·중문·예래동)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개발이 중단된 예래휴양형주거단지 문제 해결을 약속했다.

현 예비후보는 “예래휴양형주거단지 문제 해결을 위해 5자 협의체를 구성하고 사업 진행 방향에 대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남선 “공영 주차빌딩으로 주차난 해소할 것”



무소속 오남선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60·서귀포시 남원읍)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관공서와 상가가 밀집해 있는 남원읍사무소 주변이 주차난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남원읍사무소 주변에 공영 주차빌딩이 들어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양창인 “자연·문화·사람 어우러진 생태문화 조성”



무소속 양창인 제주도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47·서귀포시 남원읍)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자연과 문화, 사람이 어우러지는 생태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양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지역 문화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강사료 지원 및 찾아가는 한여름밤의 음악회 개최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