元 지사 "제주사회 적폐 청산" 출마 선언
元 지사 "제주사회 적폐 청산" 출마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조백죽', 부동산 투기는 적폐...예비후보 등록 선거전 돌입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4일 도청 기자실에서 예비후보 등록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4일 도청 기자실에서 예비후보 등록에 따른 기자회견을 열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재선 도전에 나섰다.

원 지사는 24일 오후 예비후보자로 등록한 후 언론사 방문에 이어 종교계 인사를 만나는 등 선거 레이스에 본격 뛰어 들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출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힌 가운데 제주사회의 적폐 청산을 강조했다.

원 지사는 “지난 4년은 적폐와 싸운 4년이었다. 제주가 조배죽 시대로 돌아가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조배죽’(조직을 배신하면 죽음의 줄임말)은 지난 도정에서 모 지사의 건배사 알려진 가운데 ‘제주판 3김 시대’를 청산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원 지사는 “공직사회를 편 가르고 줄 세우기를 하고, 공직을 이용해 이권 개입하는 집합, 이들 집합의 핵심들이 조배죽 구호를 외친 만큼 이들이 바로 청산해야 할 제주의 적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 지사는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후보를 견제하고 나섰다.

원 지사는 “송악산과 주상절리 등 경관이 좋은 곳에 난개발 인허가를 해주고, 귀중한 제주의 땅을 중국에 팔아넘긴 그 중심에는 일부 공직자와 사회지도층의 이권 개입이 있었다”고 비난했다.

원 지사는 이어 “일부 사회지도층이 부동산 투기로 수 억, 수십 억원의 불로소득을 얻으면서 젊은이들은 결혼을 미루고, 농민들은 농사 지을 땅이 없어 한숨을 쉬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선거운동에 대해 원 지사는 본인의 소속은 ‘제주도민당’이라며, 지금의 정당정치 대결 속에서 제주의 민생이 정쟁에 휘말리는 것을 철저히 배제하고 진보와 보수, 당리당략을 떠난 민생에 올인하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저로 인해 또는 공무원들의 무성의한 태도로 인해 도민들의 마음 상한 현장부터 찾아가서 그 속에서 도민과 하나되고 소통하며, 새로운 행정을 펼치는 실천적인 답을 찾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끝으로 “오늘 임기가 끝나는 게 아니고 직무가 정지됐다. 6월 14일 돌아오게 돼 있지만 그동안 많은 성원과 비판, 지적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 나은 제주, 제주의 진정한 미래방향을 위해 많이 성원해 주시고 조언해 주시기 부탁드린다”며 말을 맺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