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곳곳서 세계노동절 기념행사 열려
제주곳곳서 세계노동절 기념행사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국노총제주도지역본부·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역본부 1일 세계노동절 기념대회 개최
한국노총제주도지역본부(의장 이상철)는 1일 제주시민회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노동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세계노동절 기념대회를 개최했다.
한국노총제주도지역본부(의장 이상철)는 1일 제주시민회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노동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세계노동절 기념대회를 개최했다.

128주년 세계노동절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제주 곳곳에서 열렸다.

한국노총제주도지역본부(의장 이상철)1일 제주시민회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노동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세계노동절 기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노동의 숭고함을 되새기고 조직의 화합과 단결 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노동을 이해하고 가치를 구현하는 후보를 지지하고 당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표할 것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목표로 비정규직 철폐, 미조직노동의 조직화에 적극 동참 할 것 등을 결의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덕종)도 이날 제주도청 앞에서 기념대회를 열고 노동자의, 노동자를 위한, 노동자에 의한 노동을 대한민국에 새로 쓰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모든 노동자의 노조 할 권리 쟁취, 최저임금 1만원과 모든 노동자에 대한 근로기준법 전면적용, 비정규직 제로화 등을 촉구했다.

특히 한라산국립공원 후생복지회 노동자 집단해고 철회와 제주도 직접고용, A호텔의 업장 외주화와 노조탄압 저지 등 제주지역 노동현안을 하루빨리 해결할 것을 요구했다.

500여 명의 참가자들은 집회 후 제주도청에서 노형오거리 구간을 행진했다.

이하는 한국노총 제주본부 모범조합표창 수상자 정부 포상=산업포장 강종철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제주은행지부 위원장 한국노총 위원장 표창=홍은성(제주시설관리노동조합), 조형기(택시산업노조 한라교통분회) 제주도지사 표창=서기범(담배인삼노조 제주지부) 제주시장 표창=김승국 (전국우정노동조합 제주우편집중국지부) 서귀포시장 표창=고병섭(제주항운노동조합) 한국노총제주도지역본부 의장 표창=김향신(공무직노동조합 제주본부) 외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